갤럭시 Z 폴드4에서 사용가능한 도큐사인 솔루션 활용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4에서 사용가능한 도큐사인 솔루션 활용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올해 의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 기업 판매가 지난해보다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기업용 갤럭시Z폴드·Z플립 시리즈 판매 대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5%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Z폴드4와 플립4가 판매 성장에 기여했다"며 "특히 대화면과 멀티태스킹을 제공하는 갤럭시Z폴드4가 금융권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갤럭시Z폴드4는 휴대가 간편한 사이즈임에도 대화면을 통해 더 넓은 작업 영역과 이상적인 멀티태스킹 기능을 제공해 기존 스마트폰 대비 높은 업무 효율성을 제공한다.

실제 한 화면에 같은 크기의 애플리케이션(앱) 2개를 포함해 최대 3개의 앱을 한 번에 띄울 수 있다. 또 PC와 같이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는 '태스크 바' 기능은 사용자가 작업을 중단하지 않고도 앱 간 전환, 관리, 실행을 가능하게 한다.

갤럭시Z폴드4는 금융서비스에 최적화된 블룸버그 프로페셔널 앱에 최적화돼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투자전문가들이 트레이더, 애널리스트, 포트폴리오 매니저 등 주요 프로그램 이용시 최적화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삼성전자와 폴더블 파트너십을 맺은 블룸버그, 도큐사인, IBM의 기업 이미지 로고/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와 폴더블 파트너십을 맺은 블룸버그, 도큐사인, IBM의 기업 이미지 로고/사진=삼성전자
포춘 500대 금융사 25곳 중 24곳이 사용하는 도큐사인(DocuSign)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멀티뷰 모드에서 이메일 첨부파일을 도큐사인의 전자서명으로 신속하게 드래그 앤 드롭할 수 있으며, S펜과 전용 플렉스 모드를 사용해 보다 빠르게 서명하고 거래할 수 있다.

글로벌 금융기관들은 디지털 앱 디자인 설계 조직인 IBM iX를 통해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하는 경우가 많은데, 삼성전자는 이렇게 개발된 솔루션이 갤럭시Z폴드4에서 최적화돼 사용될 수 있도록 IBM iX와 협업하고 있다.

실제 IBM iX를 통해 개발된 금융 솔루션은 삼성 덱스(Dex)를 통해 갤럭시Z폴드4와 PC에서 유기적으로 연결되며 데이터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파트너들과 지속 협력해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만들고 폴더블 스마트폰의 혁신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