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손연기 이사장 취임식 진행
손연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이 21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6대 이사장에 취임하고 본격 업무를 수행한다.

손연기 이사장은 고려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유타주립대에서 사회학 학사, 텍사스 A&M대학원에서 사회학 석?박사를 취득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공모 절차에 따라 임원추천위원회의 심사와 추천을 거쳐 여성가족부장관이 임명하며, 임기는 3년이다.

2021년부터 강릉영동대학교에서 부총장을 맡으며 AI 미디어콘텐츠학과 전임교수로 재임했다. 2019년부터 한국정보통신보안윤리학회 회장을 맡고 있으며 이 외에도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원장, ICT폴리텍대학 학장, 숭실대학교 정보사회학과 교수, 한국정보문화진흥원(現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1·2대 원장을 역임했다. 2017년부터 2019년 1월까지 여성가족부 청소년보호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했으며, '08년 국민훈장 동백장, '00년 대통령 표창, '03년 캄보디아 국민훈장 등을 수여 받은 바 있다.

손연기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진흥원의 미션과 존재 가치는 정부의 청소년 활동 전문기관으로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데 있다"며 "코로나 팬데믹 장기화, 디지털 전환과 4차 산업혁명의 사업변화 등 시대적 요구를 적극 수용하여 청소년활동의 최고 전문기관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청소년이 중심에 있는 서비스 체계로 사업을 전환하고 사회적 격차와 시공간의 제약 없이 청소년들이 참여를 보장 받으며 돌봄과 더불어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안전망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겠다"며 "다양한 글로벌 사업을 확대해 기관의 글로벌 사업 역량을 제고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에 필요한 활동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