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워지면 더 심해지는 관절 고통…적절한 운동 필수
가을이 시작되면 무릎 관절을 다쳐 병원을 찾는 환자가 늘어난다. 선선한 날씨 탓에 등산이나 야외 활동이 급증하면서 관절 건강을 챙기는 게 쉽지 않다. 관절염 환자는 겨울에도 조심해야 한다.

관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운동과 영양 섭취뿐 아니라 바른 자세에도 신경써야 한다. 오랜 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면 근육이 약해지고 관절에도 부담을 줄 수 있다.

그럴 때는 꾸준히 운동해 체중을 관리하며 관절을 관리해야 한다. 관절 건강을 위해선 고중량 운동을 하는 것보다는 적당히 쿠션 있는 신발을 신고 가벼운 걷기 등을 하는 게 도움이 된다. 꾸준한 운동과 바른 자세가 중요하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관절에 좋은 성분이 든 건강기능식품으로 부족한 영양 성분을 보완해야 한다. 건강기능식품 중에서도 최근 가장 각광 받고 있는 두 가지 성분이 MSM과 해조칼슘이다.

관절을 위한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으로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사진)가 있다. 젖산칼슘과 MSM, 해조칼슘 등 관절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유됐다. MSM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해독작용을 하고 혈액 흐름을 증가시켜 준다. 노폐물 배출도 원활하게 도와준다. 부작용 없는 천연 한방원료를 사용해 신경섬유를 통한 통증 자극을 중단시키고 염증과 근육 경련을 줄여준다.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에는 2포 기준 MSM이 1500㎎ 함유됐다. 생리 활성 기능 2등급인 보스웰리아도 들어 있다. 버드나무 추출물 등 혈액순환 증진과 근육통 완화에 도움되는 한약재, 일반 칼슘보다 체내 흡수력이 높은 수용성 해조 칼슘도 포함하고 있다.

호관원 프리미엄은 공식 홈페이지(www.hoguanwon.com) 또는 전화(1833-2240)를 통해 구매 및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