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 첫 정규 타이틀 4곡…아이키 ‘나쁜년’ 퍼포먼스 완성


비비(BIBI)가 데뷔 첫 정규 앨범의 새로운 조각을 꺼냈다.

비비는 14일 오후 2시 공식 유튜브 계정에 정규 앨범 ‘Lowlife Princess-Noir’의 타이틀곡 ‘나쁜년(BIBI Vengeance)’ 티저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제목부터 파격적인 ‘나쁜년’은 티저 역시 짧지만 강렬했다. 장례식장을 배경으로 흰 천을 두르고 나타난 비비는 신비로운 모습으로 긴장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신스틸러 현봉식의 선거운동 장면도 심오하다. 비비가 설계한 느와르 시리즈를 압축한 장면들이 차례로 이어졌다.

‘나쁜년’은 인간의 다양한 감정 중 ‘분노’에 초점을 맞춘 곡이다. 한번쯤 느꼈을 복수심을 테마로, 직설적인 노랫말이 사이다처럼 시원한 쾌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타이틀곡만 4곡인 이번 앨범에서 가장 핵심적인 키를 쥔 곡이다.

비비의 작사, 작곡 속에 퍼포먼스는 대한민국 대표 댄서이자 안무가인 아이키가 완성했다. 크루 훅(Hook)과 함께 강렬한 메시지에 정점을 찍는다. 파격적인 제목과 가사, 퍼포먼스 등 그 안에 새겨진 메시지들이 센세이션을 일으킬 전망이다.

비비는 “곡 작업을 하는 순간부터 아이키가 떠올랐다. 조심스럽게 부탁드렸는데 흔쾌히 허락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했다”며 “아이키의 감각, 곡 분위기가 어우러져 최고의 퍼포먼스가 완성됐다”고 묘사했다. 앞으로 공개될 뮤직비디오 본편과 퍼포먼스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키는 부분이다.

뮤직비디오 역시 씨네마급 스토리텔링으로 곡의 흡입력을 높인다. 비비가 직접 기획한 스토리는 여러 편의 뮤직비디오와 유기적으로 연결돼 새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특별한 게스트들도 인상적이다. ‘수리남’ ‘천원짜리 변호사’의 흥행 치트키 배우 현봉식은 물론, 아이키와 후크 멤버들도 뮤직비디오에 직접 출연한다.

비비의 첫 정규 앨범은 4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뜨거운 조명이 쏠리고 있다. 전곡 작사, 작곡은 물론 프로듀싱까지 맡으며 진정한 뮤지션으로 거듭난다. 과감하고 거침 없는, 묵직한 메시지를 던져온 비비만의 음악세계가 담긴 'Lowlife Princess-Noir'는 18일 오후 2시, 미국 동부 기준(EST)으로는 0시 월드와이드 발매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