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중소기업의 구인난과 구직자들의 취업난 해소를 위한 취업 박람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7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2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개막식에는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을 비롯해 김성호 국방전직교육원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KB홍보모델 김연아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KB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의 인재채용 기회를 확대하고 구직난 해소를 위해 2011년부터 매년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해왔다.

올해로 22번째를 맞는 취업박람회에는 오전부터 자신만의 일자리를 찾기 위한 인재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특히, 3년만에 개최되는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우량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이번 박람회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도전과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훌륭한 선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동반성장위원회와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코스닥협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국방전직교육원,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서울산업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가 공동주관하고, 교육부, 국방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특별시, KB금융공익재단이 공동으로 후원한다.




신용훈기자 syh@wowtv.co.kr
구인·구직가뭄에 단비...'KB 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성황 [뉴스+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