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기업에 연간 최대 1천만원 인건비·우대금리 혜택 제공
KB국민, 3년만에 'KB굿잡 취업박람회' 오프라인 개최
KB국민은행은 7일 강남구 코엑스 A홀에서 '2022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막식에는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 김성호 국방전직교육원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KB홍보모델 김연아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KB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의 인재 채용 기회를 마련하고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에 22회째를 맞는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만 112만명에 달하며, 현재까지 총 4천600여 구인기업이 참여했고 2만9천여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올해 행사는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돼 구인기업 모집단계부터 우량기업이 대거 참여하는 등 큰 관심을 모았다.

구직자 취업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현장 셀프 인재매칭 솔루션' 및 취업컨설팅관, 박람회 참가기업의 채용설명회와 전문가 특강으로 구성된 '취업특강&설명회관', 서울지방고용노동청의 진로적성검사를 위한 '직업심리검사관', 다양한 직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관'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구인기업의 인건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연간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금을 제공하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포인트(p)의 금리우대 혜택을 준다.

구직자 선착순 300명에게는 면접지원금 1만원씩을 지급한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박람회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도전과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훌륭한 선택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