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아이, 미니 2집 트랙리스트 공개…타이틀곡은 ‘Young Boy’


보이그룹 나인아이(NINE.i)가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컴백 예열에 나섰다.

소속사 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3일 공식 SNS를 통해 나인아이(제원, 이든, 위니, 민준, 반, 베리, 서원, 태훈, 주형, 지호)의 두 번째 미니앨범 ‘I (Part. 1)’ 트랙리스트를 오픈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 이미지에는 블루와 퍼플 컬러의 조화 아래 독특한 패턴의 원 문양과 ‘punch’, ‘sober’, butterfly’가 새겨진 디지털 큐브 등 다채로운 오브제들이 담겨 있어 신보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증폭시켰다.

나인아이의 새 앨범 ‘I (Part. 1)’에는 타이틀곡 ‘Young Boy(영 보이)’를 포함해 ‘I live as __________(아이 리브 애즈)’, ‘Paradise(파라다이스)’, 멤버들의 개성이 오롯이 표현된 유닛곡 ‘Love(러브)’, ‘Loner(로너, 외톨이)’, ‘I AM(아이 엠)’까지 총 6트랙이 수록됐다.

뿐만 아니라 나인아이 멤버들의 높은 앨범 참여도가 돋보였다. 데뷔 앨범을 통해 탁월한 프로듀싱 능력으로 주목받았던 멤버 반(VAHN)이 이번 앨범 역시 전체적인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주형은 타이틀곡 ‘Young Boy’를 비롯해 5곡의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으며, 위니와 지호는 처음으로 ‘Loner (외톨이)’의 작사진에 반(VAHN), 주형과 함께 참여하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음악적 역량과 나인아이만의 색채로 채워진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이에 더해 아이즈원, 박진영, 트와이스 등과 협업은 물론, KBS2 ‘Listen-Up (리슨 업)’에서 활약한 대세 K팝 프로듀서 김승수가 데뷔 앨범 ‘NEW WORLD(뉴 월드)’에 이어 다시 한번 힘을 보태며 완성도를 높였다.

나인아이는 오는 11월 8일 두 번째 미니앨범 ‘I (Part. 1)’를 발매한다. 이번 신보는 ‘나’를 뜻하는 ‘I’와 첫 번째 이야기임을 상징하는 ‘Part. 1’이 결합된 앨범명처럼 진정한 ‘나’의 모습을 고민하고 찾아가는 과정을 담아냈다.

앞서 수록곡 ‘Paradise’ 리릭 비디오를 선공개하며 신보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낸 나인아이는 유니크한 감성으로 물들인 ‘나인아이 팝’ 장르의 탄생을 예고, 글로벌 팬들의 설렘 지수를 수직 상승시켰다. 보다 솔직하고 자유로운 음악과 차별화된 알고리즘으로 돌아올 나인아이의 컴백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나인아이는 24일 오후 2시 각종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I (Part. 1)’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