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완 "LG전자 광팬 만들어야"
“고객이 열광하는 브랜드를 만들어야 합니다.”

조주완 LG전자 사장(사진)은 지난 6일 직원들에게 이같이 말하며 브랜드 전략 강화를 주문했다.

조 사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를 주제로 ‘최고경영자(CEO) 펀 톡’이라는 임직원 온라인 간담회를 열었다. 참여한 직원은 7000여 명에 달했다.

조 사장은 “LG전자가 세대와 시대를 넘어 꾸준히 사랑받으려면 고유의 가치와 매력을 갖춘 브랜드를 정립해야 한다”며 “기업의 미래를 위해 꼭 보존하고 발전시켜야 할 가장 중요한 자산 두 가지는 사람과 브랜드”라고 말했다. 그는 사랑받는 브랜드의 대표적인 예로 애플, 나이키 등을 꼽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면서 “고객의 가슴을 뛰게 할 강력한 브랜드 빌딩이 필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날 온라인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들의 실시간 댓글은 3000여 개에 달했다. 직원들이 질문하고 조 사장이 답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그는 “LG전자에 열광하는 소비자, 즉 팬덤을 만들 전략은 무엇이냐”는 질문에 “우리 제품의 가치를 인정하고 열정적으로 소통하는 커뮤니티와 적극 소통하면서 팬덤을 구축하면 좋겠다”고 답했다. 이 밖에 오프라인 체험 공간을 확대해 고객 접점을 늘리고,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는 방안도 제시했다.

조 사장은 “좋은 브랜드는 일관된 스토리를 갖고 있다”며 “구성원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고객을 위한 가치를 만들어간다는 자세로 ‘LG 브랜드 앰배서더’가 돼 달라”고 말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