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폭발중인 한경글로벌마켓 ‘미나리’(미국주식 나이트 리포트)가 뉴욕 콘퍼런스장에서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 하워드 막스 오크트리캐피털 회장, 윤제성 뉴욕생명자산운용 최고투자책임자(CIO)가 즉석 출연해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미나리’는 뉴욕시장 개장초반(한국시간 밤 11시) 그날의 체크포인트를 알려주는 한경글로벌마켓 유튜브 채널로, 신인규 한국경제TV 특파원과 정소람 한국경제신문 특파원이 뉴욕 현장을 누비며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날 콘퍼런스 시작 직후 현장에서 유튜브로 생중계된 ‘미나리’에는 콘퍼런스 연사로 참석한 윤제성 CIO가 깜짝 출연해 최근 시장의 움직임과 전망에 대해 질의응답을 나눴습니다. 윤 CIO는 ‘미나리’ 애청자라고 소개하며 한국에 있는 지인들에게도 즉석 구독을 권유하기로 했습니다. 라이브 도중 연사로 초청된 하워드 막스 회장도 옆을 지나가다 방송을 보고 화면에 깜짝 등장해 한경글로벌마켓 구독자들에게 인사를 건네기도 했습니다.

구독자들은 “이런 수준높은 방송은 처음 본다”, “한경의 게스트 수준에 깜짝 놀랐다. 역시 클래스가 다르다”, “글로벌 투자 그루가 눈앞에 나오다니...이거 실화냐”와 같은 실시간 댓글로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경글로벌마켓 콘퍼런스 NYC 2022의 알찬 내용은 다음주까지 한경글로벌마켓 유튜브 채널에서 중계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