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12일 팝업스토어 오픈…이달 출시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체험도

최신형 LG전자 올레드 TV로 추억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금성오락실'이 새롭게 돌아온다.

구부러지는 올레드 TV로 게임을…금성오락실 시즌 3는 강남역
6일 LG전자에 따르면 전날 금성오락실 인스타그램 계정(@goldstar_arcade)에 오는 12일 금성오락실 시즌 3의 개막을 예고하는 게시물이 공개됐다.

금성오락실은 LG전자가 지난해 서울 성수동에서 처음 선보인 '뉴트로'(신복고) 콘셉트의 올레드 TV 팝업스토어다.

구부러지는 올레드 TV로 게임을…금성오락실 시즌 3는 강남역
시즌 3에는 이달 국내 출시 예정인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LG 올레드 플렉스(FLEX)'를 앞세운다.

LG 올레드 플렉스는 시청 환경에 맞춰 42형(화면 대각선 약 105㎝) 화면을 자유롭게 구부렸다 펼 수 있는 가변형 TV다.

평평한 화면으로 화면 전체를 보다가 몰입감이 중요한 게이밍 환경에서는 원하는 만큼 곡률을 조절해 커브드 화면으로 활용하는 식이다.

구부러지는 올레드 TV로 게임을…금성오락실 시즌 3는 강남역
LG전자는 초성 해시태그(#2호선 #ㄱㄴㅇ)로 시즌 3의 장소가 서울 지하철 2호선 강남역 인근임을 암시했다.

지난해 성수동에서 운영한 첫 매장은 일평균 400명 이상이 찾았고, 올해 4∼6월 부산 광안리 시즌 2에는 일 최대 방문객이 700명에 육박했다.

지난달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가전전시회 IFA 2022에서 금성오락실 콘셉트의 올레드 TV 게이밍 체험 공간도 운영했다.

LG전자는 다음달 초까지 강남역 인근에서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 앱의 주요 기능을 연계한 복합문화체험공간 방탈출 카페도 운영할 계획이어서 두 체험 공간을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LG 올레드 플렉스의 한국 출시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출시 가격이 먼저 공개된 미국에서는 2천999달러(한화 약 427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