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모건은 최근 몇개월간 주가가 하락한 대형 인터넷주 가운데 아마존(AMZN)과 우버(UBER), 알파벳(GOOGL)에 대해 비중확대로 투자의견을 제시했다. 메타(META)와 넷플릭스(NFLX)는 중립으로, 스냅(SNAP)과 핀터레스트(PINS)는 비중 축소로 평가했다.

우버가 5% 이상 오른 것을 비롯, 4일(현지시간) 대부분의 인터넷 대기업 주가가 개장 직후부터 오르고 있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JP모건은 이 날 인터넷 기술 주식에 대한 보고서를 통해 이 같은 투자 의견을 제시했다.

JP모건 분석가들은 아마존닷컴이 2023년에 매출확대와 마진 확장 및 설비 투자 조정으로 상당한 잉여 현금 흐름을 만들 것으로 예상했다.

이들은 거시경제 및 경기 침체 우려로 소매업에 대한 우려 속에서도 아마존이 상반기보다 운임 및 연료비 부담이 적고 온라인 채널 등 지배적 채널 보유로 다른 소매업체보다 우위에 있다고 밝혔다.

분석가들은 특히 달러 강세가 성장과 수익성에 부담을 줄 것이지만 회사의 클라우드 사업인 AWS비즈니스가 다른 회사보다 환위험을 잘 헤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마존 주식은 전 날 2.6% 오른데 이어 이 날도 개장 직후 4% 넘게 상승했다.

우버의 경우 리프트(LYFT) 및 도어대시(DASH)와 함께 기대보다 실망스럽지만, “우버는 회사의 2024년 목표를 향한 궤도에 올라 올해 Ebitda에 15억 달러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거시경제적 우려가 이들에게도 그늘을 드리우겠지만 승차 공유는 음식배달보다는 덜 재량적이며 수요가 계속 회복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우버 주가는 개장직후 5% 이상 올랐으며 리프트가 약 6%, 도어대시도 5% 이상 상승했다.

[우버 주가 차트]
JP모건, 아마존·우버·알파벳 '비중 확대'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