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인덕원역 인근 '시그니티 인덕원 오피스텔' 분양 예정
경기도 인덕원역 '시그니티 인덕원 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대지면적 1,770.80㎡, 건축면적 1,050.95㎡, 지하 5층, 지상 23층, 건물 높이 78.60m의 단지 규모를 갖췄다. 전용면적 84㎡ 오피스텔 126실과 지상 1~2층에 근린생활시설(32실)인 '시그니티 랑데부'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인덕원역 도보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경기도 과천, 평촌, 범계 그리고 경기도 성남 판교가 가까이 위치한 가운데 서울 강남구, 서초구도 인접해 있다. 이처럼 인덕원은 경기 남부 주요 지역을 아우르는 최중심 입지를 자랑한다. 실제로 수도권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을 통해 서울·경기 접근성이 우수한데 시그니티 인덕원 오피스텔 단지 전면, 후면 시내·외 버스정류장이 운영 중이어서 편리하다.

향후 진행될 교통 개발 호재도 눈여겨 볼 대목이다. 월곶-판교선, 동탄인덕원선, GTX-C 노선 추가 개통이 대표적인 사례다. 월곶-판교선은 인천 송도와 월곶, 시흥, 안양, 인덕원, 판교를 잇는 구간으로 오는 2025년 개통이 예정돼 있다.

여기에 인덕원역에 현재 운행 중인 4호선, 월곶-판교선 뿐 아니라 동탄인덕원선도 정차할 예정이다. 오는 2026년 개통 예정인 동탄인덕원선은 경기도의 핵심 지역들을 잇따라 연결하고 신분당선 등을 통한 여러 노선으로 환승 기능을 수반하는 것이 강점이다. 사업 구간은 인덕원을 비롯해 수원월드컵경기장, 동탄, 과천, 안양, 의왕, 군포, 수원, 용인, 화성, 오산 등이다.

아울러 인덕원역 북서쪽에 위치한 산업단지인 안양벤처밸리와 안양대, 연성대, 평촌스마트스퀘어 등 주요 교육·연구기관 및 벤처·창업지원시설이 다수 자리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평촌스마트스퀘어의 경우 LG유플러스를 비롯해 의료영상기기전문기업, 디스플레이장비 기업 등이 다수 입주해 있어 출·퇴근 직장 인구의 거주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