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 삼양홀딩스 회장
창립 98주년을 맞은 삼양그룹이 '글로벌 스페셜티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한다.

삼양그룹은 김윤 회장이 창립기념일인 10월 1일을 앞두고 사내 전산망에 기념사를 게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김 회장은 "어려운 경영 환경이 이어지고 있지만, 미래를 위한 혁신적인 변화와 도전을 멈추어서는 안 된다"며 중장기 목표인 '비전 2025'의 달성 의지를 다졌다.

그러면서 "헬스 앤 웰니스(Health & Wellness), 친환경, 첨단산업 영역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해 미래 성장을 준비할 것"을 강조했다.

최근 삼양그룹은 '스페셜티', '친환경', '글로벌'을 키워드로 그룹의 주요 사업을 펼치고 있다.

식품 사업은 대체감미료 알룰로스 등을 필두로 기능성 소재를 강화 중이고, 화학 사업은 바이오플라스틱 적용 분야를 확대하는 등 포트폴리오를 넓혀가고 있다.

패키징 사업은 아셉틱(Aseptic, 음료를 무균 상태에서 병에 주입하는 기법) 경쟁력을 강화 중이며, 의약바이오 사업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기회를 모색 중이다.

김 회장은 "부가가치가 높은 업무에 집중하고, 디지털 기반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업무 효율성과 효과성을 동시에 높이자"면서 "어려운 시기인 만큼 현금흐름(Cash Flow)과 수익성 관리를 철저하게 하고 투자에 있어서도 효율성과 성과 극대화를 동시에 추구할 것"을 주문했다.


박승완기자 pswa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