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이다.

지난 7월 4일부터 7월 17일까지 14일간 진행한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부문별 1위 브랜드들이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됐다.

20회를 맞은 이번 투표는 국내 464,633명, 중국 1,981,254명이 참여하며 국내·외 뜨거운 관심 속에서 진행되었다.

다음은 리빙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영상]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 리빙 부문 수상자 인터뷰
올해의 기능성침대 장수돌침대 (장순옥 부회장)
고객들의 사랑이 있어서 16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받게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욱더 여러분의 힘을 입어서 따뜻한 잠자리로 여러분께 보답하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올해의 주방용품 네오플램 (박창수 대표)
현명한 소비자분들이 13년간 계속해서 저희들을 올해의 브랜드 대상 주방용품 부문에서 선정해 주셔서 매우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노력해서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의 아파트 e편한세상 (박승미 상무)
여러 해 동안 이러한 영광스러운 자리에 설 수 있게 해 주신 대한민국 소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가 2000년에 브랜드 아파트를 처음 선보인 이래로, 저희 e편한세상은 늘 대한민국 소비자와 함께 해왔습니다. 시대가 변함에 따라서 대한민국의 주거 문화도 많은 변화를 거듭하고 있는데요. 그래도 여전히 주거의 가장 본질적인 가치는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이 가장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내는 것이라고 e편한세상은 굳게 믿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e편한세상은 가장 집다운 집을 대한민국 소비자분들께 선보이기 위해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의 화장지 잘풀리는집 (안봉환 상무)
올해의 브랜드 대상 화장지 부문에서 잘풀리는집이 7년 연속으로 선택받게 된 것에 대해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함께하는 오늘 잘 풀리는 내일’이라는 슬로건으로 소비자 여러분들에게 좋은 제품을 통해서 편리함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들이 빛을 발한 것 같습니다. 투표를 통해서 선택받은 대상인 만큼 앞으로 소비자 여러분들과 함께 ‘잘 풀리는 내일’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올해의 프리미엄치약 덴티스테 (이제본 본부장)
덴티스테는 우리의 브랜드가 고객들에게 어떻게 인식되고 있고 우리의 이야기가 잘 전달됐는지 그것에 대해서 굉장히 궁금해하는데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그것에 대한 하나의 답이 아닐까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앞으로도 프리미엄 토탈 오랄케어 브랜드 덴티스테는 고객이 행복해지는 여정에 항상 함께하고, 기여하고, 기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의 영유아세제 르주르 (신승용 이사)
2회 연속으로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영유아 세제 부문에서 수상하게 되어 진심으로 소비자 여러분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저희 따뜻한 홈 익스피리언스 브랜드 르주르는 단순히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따뜻함을 전달하기 위해 늘 노력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르주르는 최고의 제품과 최고의 서비스로 소비자 여러분께 보답하고자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올해의 농업기계 LS트랙터 (강석호 LS트랙터사업본부장)
LS엠트론의 트랙터 사업은 전 세계 40여 국에 우리 제품을 개발·생산해서 판매하는 사업입니다. 고객께서 큰 사랑을 주신만큼 앞으로도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전기동력, 수소연료전지 트랙터와 같은 친환경 플랫폼의 개발로 한국에서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회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의 벽지 신한벽지 (이승제 이사)
친환경 건강벽지, 신한벽지를 이용해 주신 모든 고객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신한벽지는 올해 3월부로 KCC그룹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앞으로 더욱더 고객 만족과 품질 경영에 매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저희가 받은 이 상은 그동안 받았던 어떤 상보다도 더욱더 뜻깊고 소중하다고 생각합니다. 내년에도 다시 한번 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해의 도어 영림몰딩도어 (김장원 대표이사)
소비자분들께서 직접 선정에 참여해 주신 만큼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우 뜻깊은 수상이라고 생각됩니다. 저희 영림몰딩도어는 지난 35년간 인테리어 자재에 대한 지속적인 품질 관리 경영을 이어왔습니다. 앞으로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서 고객님들께서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의 인센스 올롯 (조원정 대표이사)
먼저 이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서 진심으로 영광입니다. 고객 투표를 통해 선정된 만큼 올롯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에게 제품력을 인정받는 것 같아 너무 기쁘고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올롯 직원분들과 함께 좋은 제품을 만들어서 웰니스 라이프 스타일 시장의 선한 영향력을 주는 브랜드로 성장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