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이다.

지난 7월 4일부터 7월 17일까지 14일간 진행한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부문별 1위 브랜드들이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됐다.

20회를 맞은 이번 투표는 국내 464,633명, 중국 1,981,254명이 참여하며 국내·외 뜨거운 관심 속에서 진행되었다.

다음은 스포츠&여행&자동차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영상]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스포츠&여행&자동차 부문 수상자 인터뷰
올해의 블랙박스 아이나비 (전유제 책임)
올해의 브랜드 대상 11년 연속 이렇게 좋은 상을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팅크웨어의 아이나비 브랜드는 이제 국내를 넘어서 전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블랙박스 브랜드로 다시 한 번 더 계속해서 정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올해의 골프장 소피아그린CC (이상원 전무)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6년 연속 받게 해 주신 소비자분들과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희 소피아그린은 여주에 위치해 있으며 지역사회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여주 지역의 초중고 골프 꿈나무들을 지원, 육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골프장 이용객들에게 여주의 문화와 역사를 알리기 위해 각 홀마다 네이밍을 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노력을 하겠습니다.

올해의 캠핑용품 버팔로 (곽민호 대표이사)
올해의 브랜드 대상 캠핑 부문에 5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서 기쁘고, 투표해 주신 소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 버팔로 임직원들은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품질, 높은 디자인으로 많은 소비자분들이 캠핑을 즐겁게 하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버팔로가 다른 브랜드와 같이 6년 7년 계속 수상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올해의 낚시용품 한국다이와 (서지훈 부장)
낚시 부문이 2018년도에 생겼는데요. 그 이 후에 저희가 5년 연속 저희가 수상을 하게 되어서 전국의 모든 앵글러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요. 저희 브랜드는 릴 하나를 만들기 위해 NASA에서 쓰이는 우주 공학을 연구하고 있고요. 낚싯대 10g을 줄이는 데 10년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엉뚱한 정신으로 낚시하시는 모든 분들이 자랑스럽게 낚시 갈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의 라이프스타일호텔 글래드호텔 (박명신 부사장)
4년 연속 라이프스타일호텔 부문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받게 돼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수상한 4년중에 3년이 코로나 상황이었습니다. 코로나는 호텔 업계뿐만 아니라 여행 관광업계의 굉장히 큰 시련이었습니다만 그 와중에도 변화되는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어떻게 선도하고 브랜드를 지켜갈 것인가에 대해서 직원들과 많이 고민했습니다. 그 고민의 결과를 이렇게 상으로 주신 것 같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글래드 브랜드는 라이프 스타일 큐레이터로서 고객들에게 세컨하우스가 되고 일터가 되고 놀이터가 되는 그런 브랜드로 앞으로도 더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의 여행사 모두투어 (유인태 사장)
여러분의 여행이 앞으로도 즐겁고 가치 있는 경험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올해의 자동차배터리 쏠라이트 (이현환 대표이사)
우선 오늘 이 영광된 자리에 있게 해 준 모든 임직원 및 고객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코로나로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있는 소상공인 여러분들에게 희망과 에너지를 마음껏 충전시켜 드릴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해의 카케어브랜드 더클래스 (정주영 대표)
우선 작년 이 자리에서 올해 다시 이 자리에 서겠다는 약속을 했었는데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열과 성을 다해서 달려와 준 저희 임직원분들, 그리고 많은 사랑과 관심을 주신 고객님들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저희 더 클래스가 이제 대한민국을 넘어서 세계로 나아갑니다. 세계로 나아가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습니다.

올해의 메타버스홈트레이닝 야핏 (김정수 대표)
야나두는 인류의 잠재력을 깨운다는 비전 아래 모두의 성공을 돕는 성공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는 회사입니다. 야나두의 운동 플랫폼인 야핏이 이번 코로나 기간에 많은 분들의 건강을 책임지면서 수상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야나두는 운동과 교육 중심의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면서 모든 국민들의 성공을 돕고 또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끄는 위대한 브랜드가 되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올해의 차박용품 캠프밸리 (김범준 대표)
작년, 올해 대한민국에 차박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고 열풍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 와중에 차박용품으로 처음, 저희 캠프밸리 브랜드가 선정돼서 매우 영광스럽고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내년, 내후년에도 꾸준하게 캠퍼분들의 인정을 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