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이다.

지난 7월 4일부터 7월 17일까지 14일간 진행한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부문별 1위 브랜드들이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됐다.

20회를 맞은 이번 투표는 국내 464,633명, 중국 1,981,254명이 참여하며 국내·외 뜨거운 관심 속에서 진행되었다.

다음은 식품(1)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영상]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식품(1) 부문 수상자 인터뷰
올해의 두유 삼육두유 (조용구 부사장)
먼저 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삼육두유를 사랑해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16년 연속 저희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1982년 4월 저희 회사가 창립하여 올해로 40주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사랑을 받기 위해서 더욱 노력하는 삼육두유가 되겠습니다.

올해의 숙취해소음료 여명808 (남윤철 이사)
여명808이 현재 달려온 지가 25년이 됐습니다. 한 길만을 바라보고 지금까지 달려왔는데, 많은 분들께서 왜 다른 제품을 하지 않느냐라는 질문을 많이 하시는데요. 저희는 앞으로 50년 100년 동안 계속 한 길만을 고집하고 소비자들에게 저희의 모든 것을 다 바칠 수 있는 그런 기업이 되도록 발명 특허 기업으로서의 길을 가고자 합니다.

올해의 다이어트보조식품 뉴트리디데이 (윤선영 주임)
저희 뉴트리디데이가 이번에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올해의 브랜드 수상을 올해 8년 연속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 상을 8년 연속으로 수상할 수 있게 되어서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님들께서 직접 선택해 주신 상이기에 굉장히 뜻깊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더욱더 많은 상품 개발과 노력을 통해서 대한민국 최고 건강기능식품 브랜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의 건강주스 이롬 (박재용 이사)
생식에 이어서 주스 부문까지 많은 사랑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저희 이롬은 자연을 담은 맛과 건강을 담은 제품으로 고객을 섬기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의 위스키 잭 다니엘스 (유정민 이사)
먼저 잭 다니엘스가 2년 연속 위스키 부문 대상을 받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저희 잭 다니엘스는 ‘Make it Count,’ 순간을 소중히, 그리고 매 순간 최선을 다하자는 저희 글로벌 캠페인에 따라서 한국 소비자분들에게 더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매 순간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책임감 있는 음주 문화를 이끌어가면서 소비자분들이 더욱 신뢰하실 수 있고 여러분들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의 콤부차 티젠 (김병희 대표이사)
소비자께서 직접 주신 상을 받게 되어서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희 티젠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콤부차 시장에서 20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여 소비자 여러분들께 즐겁고 상큼한 기호 음료를 제공하고자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저희들은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동남아 시장도 개척하여, 향후에는 더욱 큰 글로벌 플레이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고객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내년에 또다시 뵙겠습니다.

올해의 수제맥주 세븐브로이 곰표 밀맥주 (김강삼 대표)
강서 맥주에 이어서 작년에 곰표 맥주가 여러분의 많은 사랑을 받아서 이 자리에 서게 됐습니다. 정말 진심으로 감사 말씀드립니다. 맥주로 소통하는 기업, 영원히 소통하는 기업을 만들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