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중소벤처기업청은 코로나19 이후 변하는 전자상거래 트렌드 변화와 온라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정보제공의 장을 마련하고자 '알리바바닷컴 활용 글로벌 B2B 시장 진출 실전 웹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28일, 10월 5일, 10월 12일 등 3회에 걸쳐 비대면으로 행사를 열리며 글로벌 B2B(기업 간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 플랫폼 1위인 알리바바 닷컴(Alibaba.com) 활용 방법에 대해서 기초와 심화 과정으로 교육할 예정이다.

28일 개최할 1차 기초과정은 중국 항저우 알리바바 본사 소속 한국 매니저가 직접 알리바바그룹 및 알리바바닷컴 플랫폼을 소개하고, 알리바바 공식 한국 파트너사인 씨케이브릿지가 알리바바닷컴을 활용한 성공노하우 및 사례를 알려준다.

10월 5일과 10월 12일 개최하는 심화 과정은 알리바바닷컴 세부 기능인 스타 레이팅(star rating) 제도, 스토어 구축 및 키워드 광고 활용 등 실전 위주 내용을 설명한다.

부산중기청 측은 "코로나 장기화 및 러시아·우크라이나사태 등으로 지역 기업이 신규 거래처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교육이 우리 기업의 온라인 수출 판로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중기청, 글로벌 B2B 시장 진출 설명회 개최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