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걍나와’ 윤은혜, 강렬한 댄스 신고식부터 강호동 업는 체력까지 '역시 예능 장사'


배우 윤은혜가 솔직한 이야기로 '걍나와'를 꽉 채웠다.

윤은혜는 7일 오후 네이버 NOW.를 통해 공개된 토크쇼 '걍나와'에 열네 번째 게스트로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윤은혜는 SBS 'X맨' 시절을 연상시키는 댄스 신고식으로 오프닝을 열었다. 여전한 댄스 실력으로 분위기를 띄우는 윤은혜의 모습에 강호동은 "20년 전 추억이 새록새록 생각난다"며 만족스러워했다.

그러나 자리에 앉은 윤은혜는 "최악이다. 10년 동안 종교 생활만 해서 웨이브도 끊었는데 현타가 왔다"며 "술도 끊고 모든 걸 끊었는데 여기 와서 이걸 하고 있다. 오늘 가서 회개하려 한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윤은혜는 강호동의 높은 텐션에 지친 모습을 보이면서도 강호동을 잡는 살벌한 토크를 이어갔다. 계속해서 유재석과 강호동을 비교하는 것은 물론 'X맨' 시절 강호동의 편애를 언급해 강호동을 당황케 했다.

이어 강호동은 윤은혜와 '당연하지' 게임을 펼쳤다. 강호동은 'X맨' 시절부터 윤은혜와 러브라인을 유지하고 있는 김종국을 계속 언급했고, “일부러 런닝맨 빼고 다른 예능 다 나가는 거지”라는 질문으로 당연하지 게임을 흥미진진하게 이끌었다. 이어, "제일 사랑하고 제일 좋아하는 건 토마토, 스위스, 별똥별, K.J.K?"이라며 김종국을 다시 한번 언급했다. 결국 윤은혜는 말문이 막혀 패를 인정했다.

본격적인 네이버 지식iN 질문 시간에는 더욱 솔직한 토크가 이어졌다. 윤은혜는 자신이 가수였던 것을 몰랐던 어린 매니저 에피소드를 전하는가 하면 최근 MBC '놀면 뭐하니'에서 WSG워너비로 활약하며 호평을 얻은 것을 언급하며 "유재석 오빠는 하루에 모든 멤버 이름을 세 번씩 검색해보신다고 하더라"고 미담을 전했다.

이후 '윤은혜 힘 진짜 세나요?'라는 질문에 윤은혜는 강호동 업기에 다시 도전했다. 그는 신발을 벗고 강호동을 업은 뒤 걷기까지 해 놀라움을 줬다. 강호동은 "오늘부터 윤은혜는 '소녀장사'에서 업그레이드돼 '천하장사'다"라며 감탄했다.

지난 2006년 윤은혜가 첫 주연을 맡았던 MBC 드라마 '궁'에 대한 이야기도 펼쳐졌다. 당시 캐스팅 논란에 대해 윤은혜는 "감독님이 좋게 봐주셨는지 경력이 없는 저를 주인공으로 하셨다. 저는 겁도 많고 어떻게 하는지도 모르는데 가상 캐스팅 이야기를 듣기 시작했다. 한 번도 오기가 생겨본 적이 없는데 '보지도 않고 왜 무조건 안 된다고만 해?' 하며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신기하게 들었다"고 고백했다.

이후 KBS2 '포도밭 그 사나이', MBC '커피프린스 1호점'까지 연달아 히트를 쳤던 윤은혜는 "좋은 작품이 많이 들어왔다. 그러던 중에 너무 신기하게 '커피프린스'를 하게 됐다. '이 역할을 할 수 있을까' 두려움이 많았는데 '이 작품이 아니면 안 되겠다'라는 생각을 했다"고 털어놨다. 특히 '커피프린스 1호점'에 대해 "아직도 사랑하는 작품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너무 좋아서 빠져나오기가 쉽지 않았다. 마지막 촬영 날 9시간 동안 현장에서 울었다. 사람들과 끝이라고 생각하니까 미칠 것 같더라"며 깊은 애정을 드러내 훈훈함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결혼에 대해 "내려놓으니 편해졌다. 지금 달리고 싶다. 짧게는 3년, 길게는 5년 달리고 인생의 동반자가 있다면 함께 하고 싶다. 멈춰 있던 시간 동안 인간적인 사랑을 많이 받아서 많이 채워졌다. 제 안에 무서움이 있고, 자신감이 없던 전데 점점 자유로워지는 것 같다"고 답했다. 이후 윤은혜는 춤을 추며 퇴장해 끝까지 웃음과 훈훈함을 자아냈다.

한편, 미스틱스토리가 제작하는 '걍나와'는 다양한 분야의 셀럽들이 출연해 네이버 지식iN을 토대로 강호동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쇼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네이버 NOW.를 통해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