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앞둔 9월의 첫 주말 유통가에서는 추석 선물용 상품과 명절 상차림에 필요한 주방용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

백화점과 대형마트, 면세점, 온라인쇼핑몰 등 유통업체들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할인전인 '7일간의 동행축제'도 7일까지 진행된다.

[주말N쇼핑] 9월 첫 주말 추석 선물·명절 상차림용 상품 할인 판매
▲ 롯데백화점 = 추석을 앞두고 12일까지 '설화수', '헤라' 등 23개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럭셔리 코스메틱 위크' 행사를 한다.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5% 금액할인과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준다.

본점에서는 12일까지 지하 1층 코스모너지 행사장에서 '레고X마블'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고 잠실점에서는 4일까지 '휴고보스', '제냐' 등 남성 해외패션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10% 롯데상품권을 주는 행사를 한다.

▲ 자주 = 14일까지 명절 준비에 필요한 주방과 생활용품 등 600여종의 상품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할인 판매 대상 상품은 추석 차례상 준비를 위한 냄비와 팬, 믹싱볼, 옻칠 조리도구, 밀폐 용기 등을 비롯해 추석 선물용 파자마 등이다.

행사는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와 자주 앱,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주말N쇼핑] 9월 첫 주말 추석 선물·명절 상차림용 상품 할인 판매
▲ 11번가 = 6일까지 인기 추석 선물세트를 주문 다음날 받을 수 있는 '슈팅배송' 기획전을 진행한다.

전용 쇼핑백이 포함된 'CJ 스팸 11호 선물세트' 등 13종의 선물세트를 평일 자정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

각 상품에는 최대 30% 할인과 T멤버십 11% 할인·적립도 추가로 적용된다.

▲ 롯데마트 = 7일까지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미국산 LA식 갈비(100g/냉동)를 30%, 호주산 LA식 갈비(1kg/냉동)는 1만5천원 할인 판매한다.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5% 추가 할인된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행사로 엘포인트 회원이 롯데마트 자체 브랜드인 '룸바이홈'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하면 5천원 롯데상품권을 준다.

▲ HDC아이파크몰 = 12일까지 추석에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들을 모아 소개하는 '온 가족 추석선물' 기획전을 연다.

리빙파크 6층에서는 '베네베네', '에뜨와' 등 키즈 브랜드의 가을 상품을 20∼60%, 패션파크 3층에서는 '루이까또즈', '아테스토니', '헤지스', '질스튜어트' 브랜드의 스카프를 20∼30% 각각 할인 판매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