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oint, 현대百그룹 통합 플랫폼…라이프스타일 문화 선도
현대백화점그룹의 통합멤버십 서비스인 H.Point가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멤버십 포인트 부문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H.Point는 백화점·아울렛·면세점·홈쇼핑·한섬·리바트·Hmall 등 현대백화점그룹 전 계열사의 온·오프라인 회원을 통합 관리하는 플랫폼이다. 계열사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금액을 포인트로 적립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H.Point, 현대百그룹 통합 플랫폼…라이프스타일 문화 선도
H.Point는 올해 새로운 핀테크 서비스도 선보였다. 지난 4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그룹 간편결제 서비스 ‘H.Point Pay’를 내놨다. 결제와 포인트 적립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차별화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클럽 서비스도 확대했다. 직장인, 여행, 뷰티 등 라이프 스타일별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이색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Point는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오감형 문화 및 감성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 음성기반 헬스케어 콘텐츠인 ‘사운드핏’, 여행 주제의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 콘텐츠 ‘소리여행’ 등 감성을 공략하는 콘텐츠를 강화했다.

5주년을 맞이한 H.Point는 트렌드세터들의 필수 어플리케이션으로 자리잡았다. 앞으로도 문화·예술 전시,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 등 온·오프라인의 경계없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허세민 기자 se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