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사진=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가 미국산 전기차를 모두 제치고 올해의 전기차로 선정됐다.

미국의 자동차 전문잡지 '카 앤드 드라이버'는 18일(현지시간) 최고 등급 전기차 20대를 대상으로 성능을 평가한 결과, 아이오닉5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평가는 차의 가치, 미션 수행, 기술 발전, 운전의 즐거움 등 4가지 항목으로 나눠 진행됐다.

아이오닉5는 이 평가에서 ▲포드 머스탱 마하-E ▲포드 F-150 라이트닝 ▲GMC 허머 EV ▲캐딜락 리릭 450E ▲루시드 에어그랜드 투어링 ▲리비안 R1T ▲테슬라 모델S 플래드 등을 제쳤다.

토니 키로가 편집장은 "아이오닉5가 훨씬 더 비싼 전기차와 비교해 성능과 주행거리, 충전 속도 등 차량 전반적인 부분에서 우수한 상품성을 보여줬다"고 전했다.

호세 무뇨즈 현대차 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넓은 실내 공간과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적용한 아이오닉 5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며 “앞으로 아이오닉 6, 아이오닉 7 출시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높은 만족도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평가 대상에는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과 현대차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GV60 퍼포먼스·일렉트리파이드 G80, 기아 EV6 등도 포함돼 한국산 전기차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강미선기자 msk524@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