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테틱’ 침실
‘에스테틱’ 침실
현대리바트가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호텔식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침대 신제품 ‘에스테틱’ 시리즈를 선보였다. 에스테틱 시리즈를 앞세워 가을 혼수용 가구 시장을 공략한다는 각오다.

‘에스테틱’ 시리즈는 침실 한쪽 벽을 아트월 디자인으로 구성해 별도의 공사를 하지 않고도 호텔식 인테리어로 꾸밀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중밀도 섬유판(MDF)을 반원이나 직각 형태로 가공해 이어 붙인 ‘템바보드’를 침대 헤드보드(머리판)에 포인트로 적용해 밋밋한 벽을 아트월로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헤드보드와 이어지는 벽면에는 곡선형 패널을 추가해 마치 인테리어 공사를 한 것처럼 벽면을 꾸밀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호텔 스위트룸 침실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감성적인 인테리어가 인기”라며 “이런 고객 수요를 겨냥해 침실뿐 아니라 욕실, 주방 등 관련 제품군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리바트는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에스테틱 시리즈를 통해 총 12가지의 모듈 조합을 내놨다. 먼저 슈퍼 싱글부터 퀸, 킹, 라지킹, 트윈, 패밀리 사이즈 등 다양한 규격의 매트리스 타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침대 사이드에 터치식 조명을 갖춘 전신 거울부터 미니 화장대, 2단 서랍장, 협탁 등 다양한 구성품을 조합해 사용할 수도 있다.

색상은 아이보리톤의 ‘씨 트렌드 소프트 샌드’와 원목의 따스함을 잘 살린 ‘오이스터 셀 골드샌드’ 두 가지로 구성됐다. 현대리바트가 영국 건축 및 실내 디자인 전문기업 에이브 로저스 디자인(Ab Rogers Design)과 손잡고 자체 개발한 색상 매뉴얼인 ‘리바트 컬러 팔레트’를 적용했다. 판매 가격은 퀸 사이즈 기준 99만원이며, 판매처는 현대리바트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www.hyundailivart.co.kr)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최근 가을철 혼수가구 시즌이 다가오면서 호텔식 인테리어를 손쉽게 연출할 수 있는 에스테틱 시리즈에 대한 문의도 늘어나고 있다”며 “고객 니즈에 맞춘 가구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