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 첫 정규 앨범 트랙리스트 공개…타이틀곡은 '놀이'


밴드씬 대표 주자 루시(LUCY)가 첫 정규앨범을 멤버들의 자작곡 15곡으로 꽉 채워 컴백한다.

루시(신예찬, 최상엽, 조원상, 신광일)는 10일 낮 12시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정규 앨범 'Childhood (차일드후드)'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놀이'를 비롯해 'Knowhow (노하우)', 'MP3', '10sec', '넌 혹시, 난 괜히', 'Domino (도미노) (Feat. 디핵(D-Hack))', '파울', '내 쓸쓸함은 차갑지 않아요', '이미 다 알고 있었지만', '이 밤을 잊지 말아요', '무색(無色)', 'Opening (오프닝)', 'Ending (엔딩)', 'We will fly away (위 윌 플라이 어웨이) (Feat. 송은혜)', '나는 너야'까지 총 15트랙이 수록된다.

베이스와 프로듀싱을 맡고 있는 멤버 조원상이 타이틀곡 '놀이'를 포함한 11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신예찬은 '내 쓸쓸함은 차갑지 않아요', 신광일은 '이 밤을 잊지 말아요', 'We will fly away', 최상엽은 '무색(無色)'의 작업을 맡았다. 마지막 트랙인 '나는 너야'는 네 멤버가 공동으로 작사, 작곡에 참여, 전 트랙에 걸쳐 멤버 개개인들의 탄탄한 역량으로 루시의 독보적인 색채를 더욱 뚜렷하게 담아냈다.

이처럼 루시는 첫 정규앨범의 무게감에 걸맞게 15곡이라는 역대급 구성을 모두 새로운 자작곡으로 채우며 음악적인 역량과 개성을 마음껏 드러낼 예정이다. 이에 전곡이 하나로 합쳐진 'Childhood'가 루시표 서사의 새로운 페이지를 써내려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루시만의 자유로움이 새로운 시도와 만나 어떤 에너지를 선사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특히 전작인 미니 2집 'BLUE'의 마지막 트랙을 연상시키는 9번 트랙 '이미 다 알고 있었지만', 연속된 트랙으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Opening'과 'Ending', 키치한 타이포그래피 디자인과 연관되는 곡명 등이 트랙리스트만으로도 리스너들의 궁금증을 유발한다. 각각 'Domino'와 'We will fly away'에 참여한 피처링 아티스트 디핵, 송은혜와 루시의 색다른 케미스트리도 주목할 만 하다.

또한 데뷔 이후부터 꾸준히 가창과 연주는 물론, 작사, 작곡, 프로듀싱으로 탄탄한 '올라운더' 능력치를 보여주고 있는 루시가 이번 'Childhood'를 통해 'K-밴드씬 대표 주자'로서의 존재감을 톡톡히 발휘할 전망이다.

한편, 루시의 첫 번째 정규 앨범 'Childhood'는 오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