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신곡 ‘뷰티풀 몬스터’ 챌린지 화제ing…독보적 중독성에 ‘반응 HOT’


그룹 스테이씨(STAYC)가 또 한번 챌린지 열풍을 이끌고 있다.

지난달 19일 발매된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의 세 번째 싱글앨범 ‘WE NEED LOVE (위 니드 러브)’ 타이틀곡 ‘BEAUTIFUL MONSTER (뷰티풀 몬스터)’가 최근 온라인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 Tok)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BEAUTIFUL MONSTER’는 사랑이란 행복의 이면에 숨은 두려움을 스테이씨의 폭발적인 보컬로 담아낸 곡이다. 기존의 틴프레시한 무드와는 180도 달라진 에너지가 드라마틱한 곡의 흐름과 어우러져 리스너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고 있다.

특히 웅장하고 거침없는 사운드로 표현된 폭발적인 감정선이 ‘뷰티풀 몬스터’를 형상화한 시그니처 무브로 이어지며 몰입감 넘치는 서사를 연출한다. ‘뷰몬춤’이라 불리는 해당 포인트 안무가 강한 중독성을 선사하고 있는 가운데, 이 부분을 딴 댄스 챌린지가 화제다.

스테이씨는 안무팀 라치카와 호흡을 맞춘 챌린지 영상을 시작으로 하이업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 라도, 청하, 선미, 우주소녀 다영?은서, 잇지(ITZY) 류진?유나, 에이핑크 초봄, 사거리 그 오빠, 위너 이승훈, 세븐틴 승관, 이무진, 로켓펀치 수윤, 케플러 채현, P1harmony, 몬스타엑스 형원?주헌 등 선후배 아티스트들과 다양한 색의 ‘뷰티풀 몬스터’를 만들어가고 있다.

스테이씨만의 에너제틱한 매력과 극적인 표현력이 개성 넘치는 뮤지션들과 만나 이색 케미스트리를 발휘하며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틱톡뿐 아니라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에서도 많은 팬들이 각자의 방식대로 ‘우린 사랑이 필요해’란 메시지를 전하며 스테이씨를 향한 무한한 사랑을 보내오고 있다.

매 앨범 스테이씨만의 장르를 그려낸 곡을 통해 독보적 존재감을 보여준 스테이씨는 이번에도 ‘꾹꾹이춤’ ‘아띵춤’ ‘주춤주춤’의 뒤를 잇는 챌린지 열풍을 이끌며 팬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챌린지 장인’의 계보를 새로 쓰고 있는 스테이씨의 ‘BEAUTIFUL MONSTER’ 뮤직비디오는 공개 6일 만에 3000만 뷰를 거뜬히 넘어서며 현재도 거침없는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세 번째 싱글앨범 ‘WE NEED LOVE’를 통해 ‘전원 센터’ ‘전원 메인보컬’의 존재감을 확고히 하고 있는 스테이씨는 타이틀곡 ‘BEAUTIFUL MONSTER’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