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키스, 신곡 ‘널디’ 컴백 첫 주 활동 성료…‘4세대 보컬톱’ 굳히기 성공


그룹 퍼플키스(PURPLE KISS)가 신곡 ‘Nerdy’(널디) 컴백 첫 주를 눈부신 보랏빛으로 물들이며 ‘4세대 보컬톱’ 굳히기에 성공했다.

지난달 25일 네 번째 미니앨범 ‘Geekyland’(기키랜드)를 발표한 퍼플키스(박지은, 나고은, 도시, 이레, 유키, 채인, 수안)는 지난달 2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SBS ‘인기가요’에 잇달아 출연해 타이틀곡 ‘Nerdy’ 무대를 펼쳤다.

퍼플키스는 유니크한 헤어 스타일과 빛나는 큐빅 메이크업, 펑키하고 힙한 패션과 화려한 액세사리로 키치한 퍼키마녀의 매력을 무한대로 발산, 눈을 뗄 수 없는 비주얼을 뽐냈다.

디테일한 표정 연기와 전매특허 파워풀한 칼군무로 시선을 압도했으며 강렬한 퍼포먼스에도 흔들림 없는 라이브로 ‘보컬력 최강 걸그룹’의 진가를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

퍼플키스의 신곡 ‘Nerdy’는 이 세상 모든 괴짜들을 대변하는 퍼플키스의 당찬 메시지를 담아내며 유니크한 아이덴티티의 정립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퍼플키스는 새 앨범 ‘Geekyland’ 발매 직후 국내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상위권 진입은 물론, 터키 1위를 비롯해 멕시코, 홍콩, 러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등 전 세계 1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TOP10에 등극,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7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인기를 독차지했다.

데뷔와 동시에 매 앨범을 통해 다채로운 테마를 연이어 보여주며 독보적인 세계관을 쌓아온 퍼플키스는 멤버 모두가 메인 보컬감이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뛰어난 보컬 실력과 완벽한 퍼포먼스, 작사와 작곡, 안무 창작 능력까지 완벽하게 갖춘 ‘밸런스돌’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퍼플키스는 컴백을 기념해 진행된 인터뷰에서 ‘4세대 보컬톱’ 수식어를 굳히고 싶다는 포부에 걸맞게 무대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7인 7색 매력의 음색, 압도적인 성량, 뚜렷한 색깔의 보컬까지 어느 것 하나 빠짐없는 ‘완성형 아이돌’로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음악적 도전을 거듭하며 어떤 장르의 곡이라도 ‘퍼플키스 장르’로 만들어내고 있는 퍼플키스. 한 번 들으면 무한 재생하게 만드는 보컬 실력과 출구 없는 매력에 수많은 리스너들의 ‘퍼플키스 홀릭’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독보적인 음색과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으로 퀄리티 높은 앨범을 완성시킨 퍼플키스는 ‘전곡이 타이틀감’이라는 호평을 이끌어내며 ‘4세대 보컬톱’ 굳히기에 당당히 성공, 앞으로 보여줄 음악과 행보에 기대감이 더해진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