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유나이티드FC 구자철, 아우디 공식딜러 유카로오토모빌과 후원 계약
11년 만에 K리그에 복귀한 제주유나이티드FC의 구자철 선수가 아우디 공식딜러 유카로오토모빌(대표 한호종)의 홍보대사로 선정됐다.

협약식은 지난 25일 아우디 제주전시장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유카로오토모빌 아우디 세일즈본부장 김문경 전무를 비롯해 제주유나이티드 구자철 선수 및 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금번 후원 계약을 계기로 유카로오토모빌은 1년간 구자철 선수에게 'Audi e-tron 55 quattro' 모델을 후원한다.

2007년 K리그 제주유나이티드에서 프로선수로 데뷔한 구자철은 2011년 아시안컵 득점왕, 2012 런던올림픽 동메달 등 화려한 커리어의 보유자다. 앞서 독일, 카타르 등에서 11년간의 해외리그 생활을 마무리한 후, 올해 제주로 복귀해 팀 리더로 활약 중이다. 또한 2022 카타르 월드컵 KBS 해설위원으로도 발탁되며 다양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유카로오토모빌은 이번 홍보대사 선정을 기념해 구자철 선수의 친필 사인이 포함된 제주 유니폼 및 축구공을 추첨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카로오토모빌 유튜브 공식 계정에서는 구자철 선수의 유카로오토모빌 스토리와 Audi e-tron 55 quattro 시승기도 공개된다. 자세한 내용은 유카로오토모빌 공식 웹사이트와 카카오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카로오토모빌 김문경 본부장은 "제주 유일의 프로 구단인 제주유나이티드와 스폰서십을 체결해 지역과 상생해온 유카로오토모빌이 제주와 한국축구를 대표하는 구자철 선수와 후원 계약을 체결하게 된 것은 뜻 깊은 일"이라며, "친환경 전기차의 메카인 제주에서 구자철 선수에게 아우디의 순수 전기차인 e-tron 차량을 후원해 브랜드의 기술과 아이덴티티를 널리 알리고자 한다"고 전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