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밀화학, 2분기 영업익 1,295억원…전년비 140%↑
롯데정밀화학은 28일, 올해 2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연결기준으로 매출액은 6,863억 원, 영업이익은 1,295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매출액은 62.7%, 영업이익은 140.3% 증가한 수치다.

롯데정밀화학에 따르면 최근 글로벌 경기 악화에도 불구하고 작년 2분기부터 다섯 분기 연속 최대 매출액을 경신했다.

최근 꾸준한 실적개선은 코로나 등으로 인한 글로벌 공급망 이슈가 경쟁사의 가동률 하락 등 공급 차질로 이어져 전반적인 제품 가격을 상승시켰기 때문이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케미칼사업부문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71.1% 증가한 5,577억원을 기록했다. 그 중 암모니아와 염소계열 가성소다의 매출 확대가 두드러졌다.

러-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천연가스 가격 상승이 암모니아 원료가와 염소계열 경쟁사의 전력원가 상승으로 이어져 국제가격이 상승한 것이 주요 원인이다.

그린소재사업부문 매출액은 1,286억원으로 전년 대비 34.2% 증가했다. 이는 펄프 등 원료가 상승에 따른 판가 상승과 작년 2분기 완료된 셀룰로스 계열 메셀로스(건축용 첨가제) 및 애니코트(의약용 캡슐원료) 공장 증설 물량의 판매가 본격화되었기 때문이다.

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글로벌 공급망 이슈에서 비롯된 제품 국제가 상승과 고부가 셀룰로스 계열 증설 및 조기 전력화에 힘입어 최근 분기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연이어 경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제 시장 동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부가 스페셜티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바탕으로 경영실적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민화기자 mhso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