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정부 사절단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방문
말레이시아투자청(MIDA)등 5개 기관이 산업단지 벤치마킹과 투자유치를 위해 27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 최삼룡)을 방문했다.

말레이시아투자청(MIDA)의 자비다 다욷 본부장을 대표로 페락주경제계획부, 페락주투자유치청, 쿨림테크놀로지파크공사, 말레이시아자원개발공사, 말레이시아투자청 서울사무소 관계자가 대경경자청을 방문하고 경제자유구역 개발 및 투자유치에 대한 질의응답과 각 기관 소개 및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테크노폴리스 시찰을 통해 경제자유구역 내 주요 시설인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및 국립대구과학관을 견학하고 대경경자청의 산업단지 구성 및 개발현황 등 경제자유구역 개발과 투자유치에 대해 들었다.

말레이시아 정부 사절단은 말레이시아 현지 산업단지 내 기업과 대경경자청 내 입주 기업과의 교류를 통한 상호 투자유치 및 판로개척을 위한 지속적인 공동 프로젝트 발굴 의지를 보였다.

최삼룡 청장은 “코로나19 이후 대규모 사절단이 대경경자청을 방문한 것은 처음이며 기존에 추진하였던 동남아 지역과의 업무협력이 재개됐다"며 "지역기업의 동남아 진출을 위해 말레이시아 정부 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말레이시아에서 운용하는 정부 기금을 지역기업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투자유치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