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탯
사진=스탯
세계 최초로 트레이더 구독권을 대체불가능토큰(NFT)으로 발행한 클레이튼 기반 프로젝트 스탯(STAT)은 세계 3대 가상자산(암호화폐·코인) 선물 거래소 바이비트(Bybit)와 MEXC에 STAT을 동시 상장한다고 27일 밝혔다.

STAT은 NFT 보유자가 트레이더의 실시간 거래 내역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트레이더 NFT'를 세계 최초로 도입한 프로젝트다. STAT 측은 트레이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는 STAT 토큰을 기반으로 한다.

STAT의 상장은 한국시간 기준 이날(27일) 오후 7시에 바이비트, MEXC에서 동시 진행된다. 바이비트는 상장과 더불어 총 60만 STAT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MEXC는 거래대금이 높은 이용자들에게 STAT토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스탯이 발행하는 '트레이더 NFT'는 트레이더의 명성과 투자 전략을 디지털 자산화한 것으로, 단순한 소장 가치를 넘어 활용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트레이더 NFT의 구매자는 해당 트레이더의 실시간 매매 내역을 구독하고, 이를 투자에 활용할 수 있다. 트레이더의 투자 전략을 실시간으로 접하고 이를 다양한 용도로 활용 할 수 있는 것이다.

'트레이더 NFT'는 카카오톡 연동 디지털 지갑인 클립(Klip) 및 카이카스(Kaika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픈씨(Opensea) 등 2차 마켓을 통해 NFT의 재판매도 가능하다.

한편 스탯은 지난 1일 한경미디어그룹의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암호화폐·코인) 투자 정보 앱·웹 서비스 블루밍비트와 함께 '탑트레이더 NFT 드롭스(Drops)'를 정식 출시했다.

양사는 탑트레이더 5인을 공개 모집, 약 300명이 넘는 트레이더들의 치열한 경쟁을 벌인 결과 '모멘텀 스켈퍼'·'흑구'·'멘탈리스트'·'박리다매'·'라이노' 등 5명의 탑트레이더를 선발했다. 탑트레이더 NFT 드롭스에서 탑트레이더 NFT를 낙찰받으면 해당 트레이더의 실시간 포트폴리오·매매내역 및 각종 정보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다.

양한나 블루밍비트 기자 sheep@bloomingbit.io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