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 소재 시장 공략 박차"

LG화학이 바이오 원료를 적용한 친환경 인증 제품으로 지속가능 소재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화학은 폐식용유 등 바이오 원료를 활용해 생산한 페놀과 아세톤을 처음 수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제품들은 글로벌 지속가능 소재 인증인 'ISCC PLUS'를 획득했다.

첫 수출 물량은 페놀 4천t(톤), 아세톤 1천200t 등 총 5천200t에 달하며 7월과 8월에 걸쳐 고객사에 공급될 예정이다.

이는 국내에서 수출된 ISCC PLUS 인증 제품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

LG화학, 식물성 바이오 원료 적용한 페놀·아세톤 첫 수출
페놀은 차량용 부품을 만드는 고기능성 플라스틱인 폴리카보네이트의 초기 원료다.

페놀로 생산된 수지는 전기·전자 부품 및 단열재 등의 건설자재 원료로도 일부 사용된다.

아세톤은 용해성이 뛰어나 주로 세정제, 페인트 희석제 등의 솔벤트 생산에 사용되며 인조 대리석 등 건축자재 원료로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활용된다.

LG화학의 충남 대산 공장에서 출하되는 수출 물량은 독일 화학소재 전문기업의 중국 및 태국 공장으로 납품된다.

LG화학은 지난해 8월 바이오 원료를 적용한 SAP(고흡수성수지)의 첫 수출을 시작으로 PO(폴리올레핀), ABS(고부가합성수지), PVC(폴리염화비닐), NPG(네오펜틸글리콜) 등 ISCC PLUS 인증을 받은 총 41개 제품을 출시하고 신규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