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어학원, 비판적 사고력·자기주도학습 통해 창의력 키워
크레버스(대표 이충국·사진)의 청담어학원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한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주니어영어학원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청담어학원, 비판적 사고력·자기주도학습 통해 창의력 키워
청담어학원은 1998년 설립 이후 20년 동안 영어교육 분야의 지속적인 변화를 주도해온 브랜드다. 크레버스는 코로나19 사태에도 교사와 학생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화상수업인 라이브클래스 수업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했다.

청담어학원은 글로벌 이슈를 주제로 하는 커리큘럼으로 비판적·창의적 사고력과 영어 표현력을 동시에 강화하는 프로젝트러닝 기반 사고력 학습으로 21세기 글로벌 인재를 양성한다.

청담어학원 프로그램은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를 다룬다. 글을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분석해 문해력을 향상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문제를 해결하면서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개발할 수 있다.

청담어학원 커리큘럼은 올해 ‘청담5.0’으로 업그레이드됐다. 미래 기술은 물론 새로운 사회·문화·예술 관련 지식과 경험을 쌓아 문제점을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탐구해 자기만의 새로운 관점을 발견할 수 있다.

청담어학원 프로젝트 기반 학습 효과는 득점력과 성취도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비판적 사고력, 자기주도학습 역량이 시너지를 내 고난도 문제에 도전해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힘을 갖게 한다.

스마트 학습 플랫폼은 학습 효과를 극대화한다. 교실 학습과 독자 학습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러닝 포털을 통해 학습 과제와 피드백, 결과물 포트폴리오, 진도·평가 현황 확인 등 제반 학습 활동이 효과적으로 이뤄진다.

김진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