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대형 SUV 콘셉트카 세븐·EV9 등 전시
BMW그룹 최신 전기차 공개, 중소기업 전기스쿠터 등도 출품
아이오닉6 최초 공개 부산국제모터쇼 미래 전기차 한눈에
4년 만에 열리는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는 전기차 시대를 앞두고 최신형 전기차가 선보인다.

9일 부산국제모터쇼조직위와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의 두 번째 모델 '아이오닉6' 실물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가 적용된 첫 세단형 순수 전기차인 아이오닉6는 부산국제모터쇼에서 단연 주목을 받는 전기차다.

아이오닉6 최초 공개 부산국제모터쇼 미래 전기차 한눈에
현대차는 지난해 11월 미국 로스앤젤레스 오토쇼에서 처음 공개한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콘셉트카 '세븐'(Seven)도 전시한다.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는 지난 4월 뉴욕에서 미국 언론을 대상으로 처음 공개한 '엑스 스피디움 쿠페'를 국내에서 처음 실물을 공개한다.

제네시스는 이 밖에도 순수 전기차인 GV60과 GV70 및 G80 전동화 모델,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인 G90 롱휠베이스를 선보인다.

기아도 대형 전기 SUV 콘셉트카인 'EV9'을 전시한다.

아이오닉6 최초 공개 부산국제모터쇼 미래 전기차 한눈에
수입차 브랜드에서 유일하게 참가한 BMW그룹은 부산국제모터쇼에 순수 전기 플래그십 세단인 'BMWi7'를 국내 첫 공개한다.

BMW그룹은 고성능 전기차 'BMWiX M60'을 비롯해 'i4 M50', MINI(미니)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모델 'MINI일렉트릭', BMW 모토라드의 순수전기 모터사이클 'BMW CE 04' 등을 전시한다.

아이오닉6 최초 공개 부산국제모터쇼 미래 전기차 한눈에
완성차 이외에 바이크뱅크의 전기스쿠터, 디피코의 전기화물차, 대동모빌리티의 골프카 등 다양한 전기 모빌리티도 관람객을 만난다.

부산국제모터쇼는 14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15일 개막해 24일까지 열흘간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다.

격년으로 열리는 부산국제모터쇼는 2020년 행사가 코로나19 사태로 취소됨에 따라 4년 만에 개최된다.

완성차 업체 중 국내에서 현대차와 기아, 제네시스가, 수입 브랜드 중에서는 BMW, MINI, 롤스로이스가 참여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