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글로벌테마업종 8개 펀드 운용
KB자산운용이 푸르덴셜생명의 변액연금 신규 펀드 13개 중 글로벌테마펀드 8개의 위탁운용사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KB자산운용은 AI, 자율주행등 첨단미래산업에 투자하는 펀드를 비롯하여 모빌리티, 엔터테인먼트, 바이오헬스, 인프라부동산, 원자재, ESG등 총 8개의 펀드를 운용하게 된다.

푸르덴셜 변액보험을 통해 제공되는 글로벌테마펀드는 전통적인 업종 분류가 아닌 향후 성장가능성이 높은 테마에 투자하며, 변액보험 가입고객은 시장상황에 맞춰 자유롭게 펀드 간 이동이 가능하다.

펀드운용은 8개 산업 대표 ETF에 투자한다.

예를 들어 첨단미래산업펀드는 iShares Global Tech, Global X Robotics&AI등 전세계 테크종목 ETF(10개 이하)에 투자한다.

특히 유니버스 구성 시 글로벌 펀드평가사인 모닝스타의 테마주식형 ETF를 기본으로 정량적 분석과 정성적 분석을 거쳐 최종 모델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게 된다.

차동호 KB자산운용 ETF솔루션운용본부 이사는 "개별종목에 투자하는 것보다 유망산업테마에 빠르게 투자 할 수 있다"며 "최근에는 인플레이션 우려로 기술주가 큰 타격을 받은 반면 가치주 성격의 주식이 양호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어, 경기사이클 변화에 맞춰 테마별로 투자할 경우 시장변화에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향후 KB자산운용은 펀드교체에 어려움을 겪는 투자자들을 위해, 자체 AI시장분석 플랫폼 KB앤더슨모델을 활용해 AI테마 선호도 분석도 제공할 예정이다.


박찬휘기자 pch8477@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