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대학 찾는 직장인 늘었다"…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주말학사과정 주목
최근 학업에만 올인해야 하는 일반대학교 대신 대학 부설 교육원을 선택, 꿈과 학업을 병행하려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수험생은 물론 자기개발을 하려는 직장인, 주부 등의 2학기 신입생 입학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갖췄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일정 학위수여 요건을 충족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이어 “신입생 및 졸업생에게는 학위와 더불어 학생증 발급, 졸업증명서 발급, 중앙대학교 도서관 및 각종 편의시설 이용, 중앙대학교 병원 할인 등의 각종 특전도 주어진다”고 덧붙였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주말과정에 재학 중인 직장인 김모씨는 “주말과정을 졸업하고 대학원에 입학할 예정”이라며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전공을 학습하고 있다. 주말 토요일 1회 출석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말했다.

학교법인 중앙대 부설 학점은행 교육기관인 미래교육원은 평일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 주부를 대상으로 주말 토요일 1회 출석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주말 학사학위 취득과정을 운영하며 2022년도 2학기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주말학사학위과정은 주 1회 토요일 오프라인 수업을 통해 경영학·상담심리 전공을 운영 중이다.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을 중앙대 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 총장명의의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또는 동등 학력 대상자로 전문대학이나 4년제 대학교 졸업 또는 중퇴자의 경우 학습설계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무료 학습설계를 시행하고 있다. 수업은 일주일에 한 번 토요일에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대 미래교육원 신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상담 및 학습설계와 원서접수를 확인할 수 있다.


박준식부장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