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장 눈에 띄었던 특징주들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전기차 업체 흐름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테슬라) 골드만삭스가 테슬라에 대한 매수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인 테슬라 수퍼 차저 네트워크가 매출 성장 기회를 가져올 것으로 봤습니다. 오늘 장 테슬라 주가는 1.7% 하락하며 673달러선에 마감했습니다.

(니오) 모간스탠리가 니오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모간스탠리는 니오가 강력한 제품 파이프 라인과 6월 판매량 증가를 바탕으로 하반기에 매출이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매출 성장을 통해 투자자들의 신뢰가 회복되면서 주가도 상승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오늘 장 니오는 0.6% 하락했습니다.

(디즈니) 오늘 장 커뮤니케이션주가 11개 섹터 가운데 두번째로 크게 떨어졌습니다. 디즈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모간스탠리가 디즈니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현재 디즈니 주식이 매력적인 수준이라며 향후 3년 간 조정 EPS가 20에서 25%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다만 목표가는 170에서 125달러로 낮췄습니다. 오늘 장 디즈니 1.3% 하락마감했습니다.

(넷플릭스) JP모간이 넷플릭스에 대한 중립의견을 유지했습니다. 넷플릭스의 광고도입에 대해 조심스럽게 긍정적 의견을 내놓는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장 넷플릭스는 2% 가까이 떨어졌습니다.

(알파벳) JMP가 알파벳과 메타에 대한 마켓 퍼폼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주가에 대한 예상치는 낮췄지만 두 종목 모두 더 어려워지는 거시환경 속에서 잘 버틸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다만 오늘 장 알파벳은 2.5% 메타는 1.6% 빠졌습니다.

(AMD) 노스랜드는 AMD에 대한 투자의견을 마켓 퍼폼에서 시장수익률 상회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거시적 악재들이 선반영되어 있다며 투자자들은 매수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장 AMD는 2% 가까이 빠졌고 장중에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엔비디아) 엔비디아도 마찬가지로 2.4% 떨어졌고 장중에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워너 브로스 디스커버리) 투자회사 벤치마크는 워너 브라더스 주가가 두배 오를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올해 들어 주가가 40% 넘게 빠졌지만 워너 브라더스의 강력한 브랜드 등을 바탕으로 다시 회복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오늘 장 워너 브라더스는 2%가까이 올랐습니다.

(엣시) 다음은 수공예와 중고물품 플랫폼 엣시입니다. 레이몬드제임스가 엣시에 대한 시장수익률 상회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강력한 매출성장을 보인다는 설명입니다. 오늘 장 엣시는 2%내림세

(JP모간) 오늘 장 금융주도 비교적 부진한 흐름 나타냈습니다. JP모간과 뱅크오브아메리카는 각각 2%대 씩 빠지면서 둘다 장중 52주 신저가를 기록했습니다.

(화이자) 이어서 헬스케어주 흐름도 살펴보겠습니다. 화이자가 미국 FDA에 코로나19 경구 치료제 정식 승인을 요청했습니다. 현재 화이자는 이 경구치료제를 긴급 사용 허가를 통해 연방 정부에 판매하고 있는데, FDA의 정식 승인이 이뤄질 경우 약국과 기타 구매자 등 중개자를 통해 판매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 장 화이자는 3% 가까이 올랐습니다.

(바이오엔테크) 또 화이자는 미국 정부와 32억달러, 우리 돈으로는 4조2천억원에 달하는 코로나 백신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바이오엔테크와 공동개발한 오미크론 대응 백신 1억5백만 도즈가 공급 대상입니다. 오늘 장 바이오엔테크 주가는 5%로 크게 올랐습니다.

(사노피) 미국 FDA가 사노피의 다발성 경화증 치료제의 임상 3상을 일시 중단했습니다. 사노피는 오늘 장 5%로 크게 하락했습니다.

(월그린) 미국의 대형 약국 체인 업체 월그린스부츠 얼라이언스가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 장 7%로 크게 빠졌습니다. 코로나 백신 수요가 둔화한 것이 매출 감소로 이어졌다는 설명입니다.

(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가 가상화폐 가격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유럽 각 국가에 거래소를 설립하고 유럽시장을 관리 감독할 책임자도 고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늘 장 코인베이스 주가는 5% 내림세 나타냈습니다. 한편 최근 가상화폐 가격 급락에도 불구하고 오펜하이머는 코인베이스에 대한 시장수익률 상회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카니발) 크루즈 관련주들은 전반적으로 하락세 이어갔습니다. 카니발은 2%, 로얄캐리비안은 3% 하락했습니다.

(엑슨모빌) 오늘 장 국제유가가 좀 큰 폭으로 빠지면서 에너지주들은 부진한 흐름 보였습니다. 엑슨모빌은 3% 가까이, 셰브론은 1.5% 내림세 나타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강수민외신캐스터 smkang@wowtv.co.kr
7월 1일 미증시 특징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