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하나면 끝"...미래에셋증권, 통합앱 출시
미래에셋증권은 모바일 주식거래앱을 통합해 'M-STOCK'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로 선보인 MTS는 기능별로 나뉘어 있던 3개의 앱을 하나로 통합한 버전으로 일반 이용자의 접근성,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뒀다.

이를 위해 ‘투자의 모든 것(All about Investment)’이라는 슬로건을 두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전 세계 투자 상품을 원터치로 연결해 24시간 투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투자 환경에 따라 낮과 밤의 조도에 맞춘 화이트·다크 모드 디자인이 자동으로 전환되며, 매매 가능한 시간에 맞게 최적화한 홈 화면 등으로 전 세계 시장에 대한 투자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와 함께 투자자가 한 눈에 금융자산과 계좌를 모아볼 수 있고, 관심 있는 뉴스나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넣었다. 미래에셋증권은 7월 중 마이데이터 서비스까지 통합앱에 탑재해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컨텐츠들을 늘려갈 계획이다.

미래에셋증권은 과거 m.Club 서비스를 앱을 이용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성과가 좋은 고객들의 분석 데이터를 쉽게 비교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이외에 국내외 기업들의 ESG 경영상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ESG 평가지표 데이터, 기업의 성장성과 안정성, 위험도 등을 일반 투자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미래에세증권은 오픈베타테스트를 통해 고객 의견 수렴 후 품질의 완성도를 더 높인 M-STOCK을 이날(30일) 안드로이드 이용자에게 먼저 선보이고, 7월 18일 이후 아이폰 이용자를 포함한 모든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번 통합 앱 개편을 이끈 미래에셋증권 안인성 디지털부문대표는 "압도적인 No.1 금융 투자 플랫폼이 되기 위한 시작점"이라며 "최고의 고객 경험을 드리기 위해 파괴적 혁신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학기자 jh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