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스테이케이션 아파트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 분양 예정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스테이케이션'이 새로운 주거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머물다'라는 의미의 'stay(스테이)'와 '휴가'를 뜻하는 'vacation(배케이션)'의 합성어인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은 먼 곳으로 떠나지 않고 집 근처에서 휴식 및 여가, 문화생활을 즐기는 것을 의미한다.

관광단지, 레저시설, 테마파크 등이 가까운 아파트가 대표적인 스테이케이션 단지다. 먼 거리를 이동하지 않고도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어 수요가 많다. 또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관광객 유입에 따른 유동인구 증가로 주변 상권도 발달한다.

이러한 가운데, 해양레저 복합관광도시로 조성하고 있는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호반건설이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를 분양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1층 8개 동 총 583가구다. 전용면적 74~101㎡로 구성되는데, 타입 별로는 74㎡ 122가구, 84㎡A 127가구, 84㎡B 163가구, 84㎡P 135가구, 101㎡ 18가구, 101㎡P 18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영종국제도시는 동북아 최대규모의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가 2023년 하반기 개장을 목표하고 있다. 또한, 시저스코리아 복합리조트, 한상드림아일랜드, 무의쏠레어 복합리조트 등도 계획돼 있다. 단지 인근에는 지역 랜드마크 공원인 씨사이드파크가 위치해 있어 해변을 따라 만들어진 6㎞ 길이의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캠핑장, 레일바이크, 숲속유치원, 물놀이장 등 다양한 놀거리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백운산과 다양한 근린공원도 가까워 쾌적한 생활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단지는 인천대교(제2경인고속도로)와 영종대교(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공항철도 운서역 및 영종역 등을 통해 서울 서부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인천경제자유구역의 숙원 사업이었던 제3연륙교(영종~청라, 2025년 완공 예정)가 착공돼 생활 편의성과 미래가치가 기대되고 있다.


박준식부장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