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 요즘감성 요즘공간으로 업계 선도
에몬스가구는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한 ‘2022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가정용 가구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에몬스가구는 1979년 설립 이후 43년 동안 ‘미래형 디자인 창조’ ‘제일주의 추구’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기업 이념으로 한국 가구산업을 이끌어 오고 있다. 가정용 가구 브랜드 ‘에몬스’와 온라인 전용 가구 ‘에몬스홈’ 등의 사업 영역에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사무용 가구와 부엌 가구, 인테리어 사업을 확대해 종합 가구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에몬스의 슬로건은 ‘요즘감성 요즘공간’이다. 감성적 디자인을 통해 아름다운 생활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직접 개발·제조하면서 철저한 품질 관리와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다.

에몬스는 국제표준품질인증인 ISO 9001인증과 환경경영시스템인증인 ISO 14001인증을 받았다. 국내뿐 아니라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품질을 공인받았다. 에몬스는 명장 정신을 바탕으로 가구의 디자인, 품질, 서비스에서 최선을 다하는 중견기업으로 프리미엄 전략을 고수하며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에몬스는 또 가정용가구 분야 최초로 굿디자인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22년 연속 우수디자인에도 선정되는 등 뛰어난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제43·44·45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의 가구·목공·실내장식 직종에 국가대표로 발탁돼 3회 연속 메달(누적 금메달 4개, 은메달 3개)을 획득하는 성과도 냈다.

에몬스 관계자는 “올해로 창립 43주년을 맞은 에몬스는 고객 만족을 위한 디자인 개발과 품질혁신 활동을 지속해 왔다”며 “국내 종합 가구 최고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에몬스만의 경영철학과 남다른 열정으로 끊임없이 노력하며 앞으로도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으로서 환경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