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김치플러스, 다양한 식재료 '맞춤보관' 가능
삼성전자의 김치플러스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한 ‘2022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김치냉장고 부문 1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김치플러스는 삼성전자가 2017년 처음 선보인 김치냉장고다. 다양한 종류의 김치뿐만 아니라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다. 2019년부터는 비스포크 디자인을 적용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수납 공간이 넉넉한 프리스탠딩 타입부터 별도의 공사 없이 주방 가구에 딱 맞춘 키친핏 타입까지 포함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제품 천장과 선반에는 메탈 소재를, 상칸 후면에는 블랙 글라스 소재를 채택했다. 공간에 깊이감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김치플러스에는 설정한 온도에서 벗어나지 않고 아삭한 김치 맛을 만들어주는 ‘초정온 메탈쿨링’ 기술을 적용했다. 김치 종류에 따라 온도 조절이 가능한 김치보관모드는 김치냉장고 시장을 선도해 왔다.

올해 출시한 신제품은 다양한 식재료를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비스포크 인사이드’ 솔루션을 한층 강화했다. 와인, 간편식 등 용도에 따라 적정 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제품 하칸의 변온실에 ‘멀티 트레이’를 추가해 식재료를 더욱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해당 모델 RQ42A94L2AP) 육류·생선뿐만 아니라 보관이 까다로운 뿌리채소와 열대과일 등 다양한 식재료를 맞춤 보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