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수산·식품 분야 신기술·신사업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CJ그룹 사료·축산 전문회사 CJ피드앤케어(Feed&Care)가 축산·수산 분야 신기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중국 등에 생산기지를 둔 회사가 신사업 발굴을 위해 대학(원)생과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처음 선보이는 '제1회 CJ Feed&Care Cube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공모 분야는 질병 예방과 관리, 면역, 영양 등 '바이오 시큐리티', 유전과 육종, 동물복지, 약품 등 '애니멀 헬스케어', 친환경과 리사이클링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스마트 농장과 공장, 빅데이터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신규 대체원료와 신기술 등 '패러다임 시프트' 등이다. 정해진 분야 외에 사업성과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신기술·신사업은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내면 된다.

아이디어 제안서는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이용해 제안배경과 차별성, 구현방향, 기대효과 등을 10장 이내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제안서는 참가신청서와 함께 공모전 공식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공식 이메일 주소는 한국경제신문 대외활동 포털 '올콘'과 CJ피드앤케이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마감은 5월 31일이며 개인 또는 최대 3명이 한 팀을 구성해 참여해야 한다. 최종 입상작은 서류와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12팀을 뽑는다. 최종 수상작 발표는 6월 27일이며, 수상작 중 사업화가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아이디어는 연구지원 등 공동 기술개발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최고상인 대상 수상팀에는 상금 1000만원, 금상은 500만원의 상금과 1개월 인턴 채용의 기회가 주어진다. 은상(2팀)은 상금 300만원, 동상(3팀)은 100만원, 우수상(5팀)은 50만원 상금과 인턴쉽 지원 시 서류심사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