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공식 후원 '2022 인천가구박람회' 6월 송도컨벤셔서 개최
가구의 디자인과 제조, 유통 및 소비자 트랜드까지 대한민국 가구산업을 이끌고 있는 인천에서 가구박람회를 개최한다.

오는 6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열리는 '2022 인천가구박람회'는 사단법인 인천가구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인천광역시가 공식 후원하는 전시회로서 가구산업의 메카인 인천지역의 가구산업 발전은 물론 대한민국 가구 산업을 장기적으로 선도하면서 관련 산업 생태계의 진흥을 도모함과 동시에 시장의 중심채널로서 기능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올해 행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홈라이프스타일과 주거환경 트랜드를 반영한 새로운 가구문화를 제시하는 방향으로 설계된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을 중심으로 한 경기지역 가구산업 각 분야의 우수한 전문 기업들이 직접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품질의 소재와 신선한 디자인으로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가구를 마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소파, 침대, 테이블, 의자, 옷장 등은 물론 커튼, 침구류, 카펫, 매트리스, 가전 등 기본적인 가구 품목들과 테이블웨어, 홈데코 아이템, 그릇, 도자기, 액자, 액세서리 등 다양한 홈리빙 인테리어 제품들까지 함께 선보일 예정이어서 집꾸미기 등 인테리어를 바꾸고자 하는 소비자들이나 이사, 리모델링 등 주거환경 개선과 변화를 원하고 있는 많은 소비자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평소 쉽게 접할 수 있었던 일반 가구제품들의 소개 수준을 넘어 각 개인의 취향에 맞는 맞춤형 가구 아이템, 1인가구 증가에 따른 소형가구의 활용 아이디어, 친환경 소재를 중심으로 희소성 있는 고품질 가구 제품과 새로운 가구 트랜드까지 확인 할 수 있는 다양한 소비문화를 만나 볼 수 있다.

관계자는 "인천지역을 중심으로 가구산업 전반의 생산적이고 장기적인 발전의 디딤돌이 될 '2022 인천가구박람회'는 보다 확대된 전시마케팅 집행과 홍보역량 강화로 앞으로 지속적인 발전과 시장의 관심이 집중될 것이다"고 전했다.


김원기기자 kaki1736@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