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 환경봉사단 발대식 개최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 원장 김세종)은 진주시 담이울공원(충무공동 소재)에서 임직원들로 구성된 KTL 환경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환경봉사단은 지난해 11월 진주시와 체결한 그린협약을 적극 이행하기 위해 기관에 배정된 환경정비 지역인 담이울공원 및 인근 영천강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KTL은 생활 속 탄소중립 및 글로벌 기후위기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봉사단을 창립했다.

앞으로 해양, 호수, 도시공원 환경정화활동 실시, 일회용품 사용 자제 캠페인, 글로벌 기후위기 대응활동 등 국내외 환경문제 해결에 관심을 가지고 일상생활 속 환경운동을 적극 실천할 계획이다.

KTL 김세종 원장은 “이번에 창립한 환경봉사단이 지역 내 다양한 환경봉사활동에 참여해 진주시의 깨끗한 그린도시 도약을 지원하고 생활 속 탄소중립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며 “더 나아가 지역을 넘어 국제 환경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 발굴 추진하는 등 ESG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KTL은 지난 2015년 3월 경남 진주혁신도시로 본원을 이전한 후 매 명절 빠짐없이 이웃사랑 나눔 실천을 위해 전통시장을 방문하고 있으며, 진주혁신도시 공공기관 사랑나눔 행사 선두 주자로 2년 연속 참여하는 등 지역상생활동에 힘쓰고 있다. 진주=김해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