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 주관하고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미국 10대 브랜드 컨설팅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대한민국 브랜드의 충성도를 조사해 사회와 대중문화에 가장 영향력 있는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다.

다음은 식품/외식(1)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여명808 (남윤철 이사)
숙취해소음료 리딩 브랜드인 여명808은, 코로나19 시기에도 고객께서 저희 브랜드를 마음속 깊이 사랑해 주시기 때문에 숙취해소음료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사랑해주신 고객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회사는 고객에게 정열을, 고객에게 정성을, 고객에게 정직하게 제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모든 임직원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글로벌 우수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푸드케어 (박종호 본부장)
저희 푸드케어는 2001년 국내 최초로 유리병에 담은 이유식을 발매하여 지금까지 많은 엄마와 아이들에게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에는 보다 좋은 이유식을 개발하고 본질에 충실하여 세계의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이유식으로 발전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연세대학교 연세두유 (이양규 실장)
연세대학교 연세두유는 올해로 창립 설립 6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대학교 교육재정 확보와 국민 건강에 기여한다는 설립 목표 아래 연세두유는 국민 건강에 기여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제품을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좋은 제품으로 국민 가슴 속에, 국민의 건강 속에 깊게 자리 잡을 수 있는 좋은 제품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라놀로지 (손원익 대표이사)
저희 그라놀로지가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를 받게 되어 너무나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식품 카테고리에서 그래놀라 부문이 올해 처음 생겼는데요. 그라놀로지가 그 카테고리를 만들고 또 부문을 만들어서 첫 수상자로 선택이 된 것에 정말 큰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를 선택해 주신 고객 여러분들 그리고 인크레더블 식구 여러분들께 이 영광을 돌리겠습니다.

떡보의하루 (성경희 대표이사)
떡보의 하루를 사랑하는 고객님 덕분에 오늘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서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떡보의 하루는 예로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전통 떡을, 현대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떡 프랜차이즈 기업입니다. 요즘 K콘텐츠가 전 세계적인 트렌드인데요. 우리 전통 한국 먹거리를 지킨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대표적인 K푸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배반점 (김진혁 대표)
보배반점은 가장 대중적으로 즐기고 있는 중식을, 가장 트렌디하게 전달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중식당 브랜드입니다. 보배반점에는 혼자 와서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고 즐거운 사람들과 함께 와서 오붓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이 있습니다. 보배반점 브랜드를 기억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보배반점이 우리 동네 단골 중식당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 더 열심히 달려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롬 (김동원 대표이사)
저희 이롬은 ‘인간을 이롭게 또 세상을 이롭게’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변치 않는 마음으로 더 좋은 제품으로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 식품/외식(1) 부문 수상자 인터뷰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