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첫 PBV '니로 플러스' 사전계약 실시…4,621만원부터
기아가 이달 말 출시 예정인 니로 플러스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니로 플러스는 기아의 첫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다.

니로 플러스는 1세대 니로 EV를 기반으로 전고와 전장을 늘리고 실내 구성을 최적화했다.

64.0kWh 고전압 배터리와 최고 출력 150kW 모터를 조합해 1회 충전 시 392km를 달릴 수 있다.

특히 도심 주행의 경우 1회 충전으로 433km를 주행할 수 있다.

니로 플러스는 업무용 모델과 택시 모델로 출시된다.

업무용 모델은 일상 목적의 운행에 필요한 공간은 물론 캠핑, 피크닉에 최적화된 캠핑 패키지를 선택사양으로 운영한다.

캠핑 패키지에는 ▲실내 V2L 콘센트 ▲멀티 수납트림(이하 수납트림) ▲캠핑 테이블 등이 포함된다.

택시 고객을 위한 다양한 맞춤 서비스도 제공한다.

택시 모델 한정 고전압 배터리 10년/30만km의 업계 최장 보증기간 적용한다.

국내 최초로 시행하는 배터리 리퍼비시 서비스(Battery Refurbish Service)도 선보인다.

배터리 리퍼비시 서비스는 10년/30만km의 보증기간이 끝났거나 사고 등에 의해 배터리를 유상으로 교체해야 할 경우 새 배터리 대비 3분의 1 가격에 신품급 재생 배터리로 교체해주는 서비스다.

개인택시 고객 대상 구독형 충전 요금제와 법인택시 고객 대상 100kW급 급속 충전기 무상 설치 등 맞춤형 충전 솔루션도 해준다.

기아는 국내 최초 개인택시 전용 멤버십인 기아 EV 멤버스 택시를 제공한다.

대상은 전기차 구매 고객 중 개인택시를 운영 중인 개인 사업자다.

이 멤버십은 ▲충전 서비스 사업자별 회원가입 없이 충전할 수 있는 '충전 로밍' 서비스 ▲월 최대 1400kWh까지 할인된 요금으로 충전할 수 있는 구독형 충전 요금제 '기아 그린패스', ▲기존 기아 신차 구매 이력 합산 신차 구매 포인트 ▲주요 기사식당 연계 바우처 등의 서비스를 담고 있다.

니로 플러스의 가격은 세제혜택 전 개별소비세 3.5% 기준 택시 모델 라이트 트림 4,621만 원, 에어 트림 4,778만 원, 업무용 모델 에어 트림 4,778만 원, 어스 트림 4,904만 원이다.

기아 관계자는 "니로 플러스는 소비자 수요 기반으로 개발된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로서 향상된 공간성과 편의성 외에도 다양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미선기자 msk524@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