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안마기 등 효도선물 '홈 헬스케어 페어'…상품권 증정·보상판매도
롯데백화점이 엔데믹 추세에 대응해 다양한 가전 행사를 진행한다. 가정의 달 선물 시즌과 리오프닝 수요를 동시에 겨냥한 것으로 소비자 혜택도 풍성하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해제되면서 가전 트렌드도 변하고 있다. 지난 2년 동안엔 커피 머신, 오디오, 조명 등 실내 생활의 만족감을 높여주는 가전 상품들이 큰 주목을 받았다. 최근에는 나들이와 해외여행 등 야외 활동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중심으로 카메라와 같은 포터블(휴대용) 가전과 헤어·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주는 뷰티 가전에 대한 수요가 많이 증가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5월 가정의 달 선물 시즌을 맞아 전통적인 가전 선물 상품은 물론, 엔데믹 트렌드를 반영한 인기 상품들을 엄선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전국 점포에서 15일까지 ‘홈 헬스케어 페어’를 진행한다. 효도 선물을 대표하는 안마의자를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바디프랜드, 오씸, 파나소닉 등 총 5개의 프리미엄 건강 가전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특가 상품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10%를 롯데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가정용 의료기기 전문업체인 세라젬도 보상 판매 프로모션 형식으로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전 점 행사와 별도로 잠실점은 5월 한 달간 파나소닉과 오씸의 안마의자를 프린트 베이커리가 제공하는 그림과 함께 전시 중이다. 복합 체험 공간을 구현해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야외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카메라, 드론, 스마트 워치 등과 같은 포터블, 또는 웨어러블 가전제품 행사들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잠실 에비뉴엘 5층에 유통업계 최초로 오픈한 후지필름 직영 매장에서는 고성능의 미러리스 카메라 ‘X 시리즈’와 ‘GFX 시리즈’의 전체 라인업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잠실점에서만 진행하는 무료 체험 서비스는 카메라 마니아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윌리스가 입점해 있는 16개 점포에서는 애플 워치7 전 품목에 대해 금액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며 스킨케어와 스타일링을 간편하게 해결해주는 뷰티 가전도 인기를 끌고 있다. LG전자에서 출시한 피부 관리 기기인 프라엘 시리즈 등이 가정의 달 인기 선물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박동휘 기자 donghui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