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지인 셀렉션
제스트' 시리즈
‘LX 지인 셀렉션 제스트' 시리즈
LX하우시스는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LX Z:IN(지인)’을 앞세워 봄 인테리어 시장에서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그중 ‘LX 지인 키친’은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키친’을 콘셉트로 하고 있다. 최고급 하이엔드 키친 ‘Zenith9(제니스9)’과 최신 트렌드의 키친 ‘SELEXION(셀렉션)’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 제품 모두 LX 지인만의 차별화된 소재와 품질뿐 아니라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했다는 평가다.

먼저 ‘제니스9’ 키친은 천연 무늬목 주방가구 도어 등 최고급 소재를 적용했다.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특별한 수납 기능도 담았다. 여러 사람이 함께 요리할 수 있는 초대형 ‘셰프 아일랜드’, 사용하지 않을 때 도어를 닫아 둘 수 있는 ‘시크릿 히든 키친’, 간단한 몸짓으로 내부 조명을 켜 열지 않고 안을 볼 수 있는 ‘모션뷰 하부장’ 등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을 더해 프리미엄 주방을 찾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셀렉션 키친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트렌디한 디자인을 살린 주방 제품이다. 가격대와 세부 옵션에 따라 ‘셀렉션 3·5·7’ 제품으로 구분된다. 이들 제품은 모두 사용하는 소비자의 키에 맞춰 하부장 높이를 870~920㎜ 사이에서 맞춤형으로 조절해 시공할 수 있다. 주방가구 도어 표면에는 다양한 가구용 필름을 적용해 다채로운 색상과 느낌으로 주방 공간을 연출할 수 있게 돕는다.

지난해 말 내놓은 주방가구 신제품 ‘LX 지인 셀렉션 제스트(ZEST)’ 시리즈는 인기몰이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셀렉션 제스트 시리즈는 주방가구에 표면 내구성을 강화한 소재를 적용하고 빛 반사가 없는 무광 인테리어를 채택하는 트렌드를 겨냥해 선보인 제품이다. 주방가구 도어용 필름에 자체 개발한 특수코팅 기술을 적용해 무광을 구현하면서도 스크래치 및 오염에 강한 내구성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기존 무광 제품의 단점으로 꼽히던 내구성 문제를 개선한 게 인기 비결 중 하나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셀렉션 제스트 시리즈는 크림화이트·베이지·코튼그레이·다크그레이·화이트·나이트블루 등 총 여섯 가지 색상으로 구성된다. 모두 무광 고유의 세련되면서 고급스러운 주방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세련된 디자인과 차별화된 품질을 두루 갖춘 LX 지인 키친으로 집 안 분위기를 산뜻하게 바꿔보길 추천한다”고 했다.

LX 지인 바스는 트렌디한 디자인을 살리면서 위생 관리까지 쉽게 한 욕실 제품이다. 주방가구처럼 최고급 제품 ‘제니스9’과 최신 트렌드의 욕실 제품 ‘셀렉션’으로 구성돼 있다.

최상위 등급의 제니스9은 대형 포세린 타일과 미국 콜러(Kohler)사의 최고급 세면기·수전·액세서리를 적용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간접 조명과 양면 거울을 갖춘 고급 상부장, 블루투스 스피커를 적용한 하부장 등으로 욕실 공간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는 평가다. 셀렉션은 주방가구와 마찬가지로 가격대와 세부 옵션에 따라 ‘셀렉션 3·5·7’ 제품으로 구분된다. 라이프 스타일이 반영된 다양한 디자인은 물론 건식부터 습식, 하이브리드 시공이 가능한 다양한 마감재를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LX 지인 바스 셀렉션 5 레트로 플리츠’와 ‘LX 지인 바스 셀렉션 3 미니멀 포인트’다. ‘셀렉션 5 레트로 플리츠’는 짙은 나무 색상의 욕실 장과 테라조(대리석) 패턴의 타일 및 패널이 조화된 트렌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조명 상부장은 공간을 보다 환하게 밝혀주는 것은 물론 유리가 파손돼도 파편이 흩날리지 않는 ‘안심유리 파티션’까지 적용해 안전성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다.

‘셀렉션 3 미니멀 포인트’는 심플한 화이트 색상을 바탕으로 넓은 공간감을 살린 깔끔하고 간결한 스타일이 장점이다. 바닥에서 떠 있는 플로팅(floating) 디자인의 하부장으로 청소 편의성을 높여 욕실 위생 관리를 쉽게 해준다.

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