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역세권 단지 '월배역 그랜드원' 3차분 조합원 모집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같은 역세권이라 하더라도 역과의 거리에 따른 주목도와 신규 분양 아파트의 청약성적에도 차이를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출퇴근 시간 대에는 도로교통체증이 심한 만큼 정시성이 높은 역세권 단지에 대한 인기가 지속될 수 밖에 없다. 같은 역세권이라 하더라도 거리에 따라 시세 차이가 나는 이유이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대구광역시 달서구에 역세권 아파트 '월배역 그랜드원'이 3차분 조합원 모집 중에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지하 3층~지상 47층 8개 동 규모로, 전용 59㎡ ? 84㎡ 아파트 999가구 및 메디컬 오피스 등으로 구성된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월배역이 바로 앞에 위치한 단지로 중앙로역, 대구역, 동대구역 등지로 환승 없이 이동 가능하며 대구도시철도 2, 3호선과의 연계를 통해 대구 전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앞산순환로와 월배로 등 도로망이 갖춰져 있어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남대구IC를 통해 중부고속도로 진출입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인근에 롯데백화점, CGV 등이 위치하고 월배시장,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있다. 월배유치원을 비롯한 월배초, 진월초, 월서중, 월배중, 대서중, 대건고 등 각급의 학교가 위치해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