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트토탈 강남' 전경. 현대리바트 제공
'리바트토탈 강남' 전경. 현대리바트 제공
현대리바트가 서울 강남에 초대형 전시장을 선보이며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의 영업망 확대에 나선다. 공격적인 영업망 확충을 통해 토탈 인테리어 업계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겠다는 방침이다.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서울 논현동 가정용 가구 전시장을 리뉴얼해 ‘리바트 집테리어’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리바트토탈 강남’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현대리바트는 최근 가구에서 리모델링까지 집에 대한 모든 상담부터 공간 컨설팅, 구매, 시공, 사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를 출시했다.

리바트토탈은 거실·서재·침실 등 가정용 가구 브랜드인 리바트 제품을 비롯해 주방·욕실·창호·건자재를 제공하는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 등 현대리바트의 모든 브랜드 제품을 망라한 토탈 인테리어 전시장이다. 리바트토탈 강남의 매장 면적은 2752㎡(약 834평)로, 현대리바트가 서울 지역에 운영하는 직영 전시장 중 가장 크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리바트토탈 강남이 위치한 서울 논현동 가구거리는 국내외 유명 가구 브랜드가 모두 모여 있는 대표적인 상권”이라며 “특히 최근에는 논현동이 상징하는 고급 이미지와 향후 신규 입주 및 주변 재건축 기대감으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주목을 받고 있어 토탈 인테리어 전시장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리바트토탈 강남 전시장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총 4층 규모로, 침대·소파·식탁 등 총 800여 종의 가구와 도어·창호·벽지 등 인테리어 소재 500여 종이 전시된다. 리바트(가정용 가구), 리바트키친(주방가구), 리바트바스(욕실), 리바트윈도우(창호) 등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의 모든 라인업을 체험할 수 있으며, 상담과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다.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는 침실·서재가구와 소파·식탁 등 가정용 가구 제품이 각각 전시된다. 2층과 3층은 리바트 집테리어 제품과 패키지 중심으로 구성된다. 2층에는 주방(리바트키친)과 욕실(리바트바스) 패키지가 전시되며, 3층은 리바트 집테리어의 건자재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하며 선택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 콘셉트의 전시공간으로 구성된다.

3층에는 전용면적 84㎡ 아파트 평면을 그대로 재현한 모델하우스형 쇼룸(전시공간)이 들어선다. 이곳에는 리바트 컬러인 딥 시 트렌치 브라운, 돌핀 그레이와 같은 소프트한 색상과 모서리가 둥근 가구 등을 적용한 ‘에어리 소프트’, 무게감 있는 색상에 금속·웨인스코팅 등 몰딩을 접목한 ‘프렌치 글램’ 등 리바트 집테리어의 토탈 인테리어 패키지와 가정용 가구가 콘셉트에 맞게 배치됐다.

전시장 인테리어에는 옐로우·그린 등 다채로운 색상을 과감하게 적용했다. 영국 건축 및 실내 디자인 전문기업 에이브 로저스 디자인(Ab Rogers Design)과 손잡고 자체 개발한 컬러 매뉴얼인 ‘리바트 컬러 팔레트’의 웨일 샤크 그린·라이켄 민트 그레이·샌드 댑 옐로우 등 20여 가지 색상이 적용됐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인테리어 박람회장이나 팝아트 미술관에 방문한 것처럼 창의력을 자극하는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해,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인테리어를 구상할 때 도움을 주기 위한 의도”라고 설명했다.

현대리바트는 이번 ‘리바트토탈 강남’을 비롯해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의 영업망 확대에 주력할 방침이다. 연내 부산, 대전, 광주 등 전국 직영 전시장 12곳을 리바트토탈로 전면 리뉴얼해 플래그십 스토어로 운영할 예정이다. 앞서 이달 초에도 3276㎡(약 993평) 규모의 리바트토탈 수원을 개장했다.

올 상반기엔 백화점과 아울렛 등에서 운영 중인 리바트 매장에서도 토탈 인테리어 제품과 패키지를 대거 선보일 방침이다. 대리점도 이미 확보한 150여 곳에서 올 연말까지 총 300여 개까지 늘리는 게 목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공격적인 영업망 확대를 통해 토탈 인테리어 브랜드 ‘리바트 집테리어’의 업계 내 입지를 빠르게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며 “또한 리바트만의 차별화된 품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토탈 인테리어 전문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