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PWM, '슈퍼 리치 자산관리' 패밀리오피스센터 오픈
신한PWM은 신한금융그룹의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고객에게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금융복합점포다. 고액자산가를 관리하는 PWM센터, 초부유층 기업가를 대상으로 PB(프라이빗뱅킹)와 IB(기업금융)를 결합한 자문을 제공하는 PIB센터, 초고액자산가가 이용할 수 있는 패밀리오피스센터 등으로 나뉜다. 지난달 말 기준 2개의 패밀리오피스센터와 1개의 PIB센터, 24개의 PWM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 가운데 초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하는 신한PWM 패밀리오피스센터는 지난달 22일 문을 열었다.

신한PWM 패밀리오피스센터는 기존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던 세상 유일의 (only) 독창적인(original) 금융 집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금융자산 100억원 이상 ‘슈퍼 리치’를 대상으로 대규모 투자 시 여러 투자자가 함께 참여하는 ‘클럽딜’ 기회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신한PWM 패밀리오피스센터의 고객은 VVIP 전문 컨시어지 서비스를 통해 골프나 레스토랑 등 사소한 예약부터 투자 세미나 참여, 공익활동 자문 등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투자 컨설팅 등 단순한 자산관리 형태에서 벗어났다는 평가다.

PIB센터는 2019년 12월 신한PWM 패밀리오피스 강남센터에 개설됐다. PIB란 PB와 IB를 결합한 용어다. 가문과 기업의 맞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화 PWM센터다. PIB센터는 초고자산 기업가 고객에게 기관투자가만 접근 가능한 IB 딜을 투자 상품화해 제공하고 있다.

신한PWM은 디지털을 활용한 비대면 자산관리 영업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2021년 4월 PB 고객 전용 서비스인 ‘쏠(SOL) PB’를 출시했다. PWM센터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하던 업무를 이제는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다. 쏠 PB를 통해 신한은행과 신한금융투자의 자산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고객이 설정한 키워드를 중심으로 금융·비금융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고, 다양한 PWM 전용 이벤트와 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다. 신한PWM 목동 디지로그센터는 전문 PB팀장이 금융 데이터와 각종 정보를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있다. 방문이 어려운 고객은 언택트 상담실에 갖춰진 전문 화상시스템을 통해 자산관리·세무·부동산 등 분야별 전문가들의 원격 상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