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 첨단 운송 솔루션 '부릉 TMS'로 AWS의 ISV Accelerate 프로그램 참여
IT 기반 종합 유통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의 운영사 메쉬코리아(총괄대표 유정범)가 22일 첨단 운송 솔루션 '부릉 TMS'로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ISV(Independent Software Vendor) Accelerate'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메쉬코리아는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하는 솔루션 비즈니스에 동력을 얻게 됐다고 평가했다.

'AWS ISV Accelerate'는 AWS 상에서 실행하거나 AWS와 통합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조직을 위한 공동 판매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참여하는 ISV를 AWS 영업팀 조직과 연결하여 새로운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영업주기를 가속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메쉬코리아는 AWS ISV Accelerate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부터 추진중인 솔루션 비즈니스의 글로벌 진출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메쉬코리아는 최근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인포코리아 및 디센트와 협약을 맺고 부릉 TMS와 WMS(물류창고관리시스템)의 통합 솔루션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메쉬코리아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솔루션 비즈니스를 넘어 AWS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활용해 부릉 TMS를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과의 협업 분야 확대와 동시에 새로운 비지니스 모델 발굴 기회가 대대적으로 많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반의 첨단 운송솔루션인 부릉 TMS는 주행 거리와 배송 수행 결과 등에 대한 통계를 한 눈에 확인 가능하며 물류 비즈니스에 필요한 많은 핵심 데이터들을 손쉽게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해 왔다.

머신러닝 기능을 통해 배송 및 배차 요건을 자동으로 적용해 매일 변화하는 물류 환경과 고객사의 니즈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게 강점이며 이에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부릉 TMS의 도입으로 공급망관리(SCM) 최적화와 이를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을 경험하고 있다.

김명환 메쉬코리아 최고기술경영자(CTO)는 "AWS ISV Accelerate 프로그램 선정으로 글로벌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마련됐다"며 "부릉 TMS 엔진만의 특장점을 더욱 고도화시켜 나감으로써 다양한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과의 응용까지 가능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쉬코리아는350여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퀵커머스 배송과 새벽배송을 포함한 풀필먼트 배송과 함께 부릉 TMS 등 IT 솔루션까지 동시 제공 중이다. 또한 국내 최고 수준의 종합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인 ISMS(Iformation Security Managamen System)를 획득해 고객 정보보호 시스템의 체계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